텍스쳐

얇은 홈을 파고 싶습니다.. 건담에 먹선같은...

by 4차원 posted Feb 25, 2009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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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 요즘들어 질문을 자주 하게 됩니다... 그것도 별것 아닌걸로만.. -_-;;
언제나 친절한 답변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의 질문은
미래 기계같은걸 만들때 많이 사용하는 먹선때문입니다. 
건담 만들때 흔히 먹선이라고 말하는 얇은 홈 말이죠...
그냥 평평한 면에 넣는다면 칼질해서 이렇게 저렇게 모델링으로 해보겠는데
원통에 하려다보니 형태가 자꾸 깨져버려서요..
생각하다가 범프로 하는게 좋겠다 생각이 들어서
일러스트에서 작업하고 jpg파일로 만들어서 데칼넣는식으로 자리잡고 범프만 줬습니다.
그런데 이게 지글지글하게 나오네요...
anti-alias를 최상으로 하고 랜더링을 걸면 아래 보이는것보다 좋아지긴하는데 그래도 지글거림이 남아있습니다.

먹선넣는 좋은 방법은 어떤걸까요?
11.jpg
  • ?
    박씨 2009.02.26 00:07
    텍스쳐 사이즈가 작아서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맵 필터를 MIP말고 SAT를 사용해보세요
  • profile
    이단비 FCUK 2009.02.26 01:39
    언제나 SAT를 사용하세요~~ 
    4차원님도 건담 준비중이시군요.. 기대하겟습니다.
  • ?
    4차원 2009.02.26 11:21
    저 3D입문한지 이제 한달도 안됐습니다.. 건담 만들 수 있다면 정말 꿈만같겠습니다.. ㅠㅠ
    SAT로 해도 똑같이 나오네요.. 제 생각으론 비트맵이라 크기조정하고 위치잡고 하다가 끝면에 anti가 생겨서 그런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긴 하는데 ... 일단 최대한 크게 맵을 입혀봐야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