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444 추천 수 0 댓글 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파란색 화살표가 모션패스를 따라 파티클이 가다가 디플렉터( 원형터빈과 사각박스)를 만날때 마다 다른 색상의 화살표로 바뀌는
씬으로 해서 맨땅에 해딩중 입니다... 일반적인 디플렉터에는 그냥 부딧치면 설정해준 오브젝으로 바뀌는데..
이와같이 모션패스를 따라 가는 파란색 화살표는 노드구조가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얼떨떨 합니다..
저의 무지를 깨우쳐 주소서...
정리하자면
1. 파란색 화살표가 터빈(Deflector)을 거친다.  ---> 핑크색화살표로 변환
2. 핑크색 화살표가 U턴하여  빨강색의 박스(Deflector) 를 만나서 붉은색 화살표로 바뀌고
3. 붉은색 화살표가 터빈(Deflector)을 다시 거쳐가면 하늘색 화살표로 바뀌는  씬입니다...

노드 구조를 되도록이면 조정해주심 감사하겠습니다...꾸벅..T___T

씬파일 입니다.----->TP_PAge-Path.c4d



제가 고민중인 노드 구조입니다.


결론적으로 이렇게 되게 하고 싶어요..


  • profile
    돗자리 길동~ 2009.02.20 13:11
    헛 고수등장!~
  • profile
    ㅋㅏㅊㅣ 2009.02.20 14:55
    ㅋ~ 재미있겠는데... ㅠㅠ
  • ?
    terryko 2009.02.20 15:26
    ㅋㅋ   댓글말고 답변을 ^^
  • ?
    시부야 2009.02.20 22:14
    혹시 맥스는 안쓰시나요? TP3이라면 Inmesh등을 이용해서 하면 되겠는데 시네마 tp는 제약이 많아서,,
  • ?
    ElasticMind 2009.02.20 23:47
    디플렉터에 닿으면 화살표 (콜리젼) 색이 변하게 오브젝트 한개로 하면 될꺼같은데요.
    컨텐츠브라우져에 있던거 같은데 가물가물.......다른데서 봤나..
  • ?
    terryko 2009.02.21 11:50
    휴.. 싱킹 적응이 않되네요.. 꼭 시네마에서 다 끝내야 하는데.. 파티클에서 고전을 못 면하네요.. 파티클 플로워는 이해가 잘되었는데..
    싱킹은 하나로 연결된 느낌이 아니라 분산되어서 합산되는 것 같아서 주의력이 떨어집니다...  제가 질문을 이상하게 했나요?
    그냥 한마디로는 모션페스에 걸린 파티클이 디플렉터에 콜리젼 되어서 색깔이 다른 파티클로 바뀌면 되는데...
    파티클이 모션패스를 타는것이 아닌 것은 다들 아는데.. 이번 경우는  좀 그렇죠?^^
  • ?
    이런 방법도 있긴 하네요.  하지만 길이 갈라지는 곳에서는 어쩔 수 없이 따로 잡아주어야 할듯 합니다.
    첫번째 올려주신 파일이 제대로 작동한다고 해도 화살표가 진행하는 방식이 원하시는 데로 안나올꺼에요.
    빨간색 박스를 거쳐 제일 뒤쪽까지 갔던 화살표가 사라져 처음 갈라지는 길중 밑에 길로 나오는 형식이니 갈라지는 곳만 따로 작업하세요.
  • ?
    terryko 2009.02.21 21:25
    ^ ^ 시부야님 언제나 친절히 방책을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도 이렇게 라도 되니 정말 다행이에요.. 흑.... 주말 잘보내셔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50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50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36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577
23033 모델링 불린한 면에서 곡면 값이 반대로 먹습니다. 3 file 홍범석 2009.02.19 477
23032 기타 Not enough memory...에 대해 7 file 샤이닝 2009.02.19 1087
23031 모델링 메타볼효과에 관하여.. 3 file jayegg 2009.02.19 557
23030 텍스쳐 environment 가 안먹는거 같아요. 7 file shinique 2009.02.19 303
23029 애니메이션 출렁이는 물과 기포를 표현하는 방법 8 file 남깽 2009.02.19 1721
23028 기타 시네마 4디 포럼에 쓰인 봉황(?) 벡터 파일 구해봅니다. 2 보그를 타고 2009.02.19 816
23027 V-Ray vray 사용시 multi pass 사용 관련.. 2 z037 2009.02.19 378
23026 기타 시포디 관련 서적을 사려고 합니다. 추천 부탁드려요~ 7 찬댕이 2009.02.20 419
23025 텍스쳐 물의 탁함 조절 3 file shinique 2009.02.20 309
23024 애니메이션 Morph Tag에서 타겟이 되는 오브젝트를 설정하려면.... 4 TJTJ 2009.02.20 383
23023 모델링 나이프 툴로 정확히 가로/세로 자르는 법 4 file 재히 2009.02.20 584
» 모션패스에서 디플렉터를 거쳐 변하게 하려면? 8 file terryko 2009.02.20 444
23021 텍스쳐 맥스의 콜랩스 같이 저장을 묶어서 해주는 기능은 어떻게 하면될까요? 2 바보괴물 2009.02.20 365
23020 기타 COFFEE에 대하여 질문 드립니다. 5 ㅋㅏㅊㅣ 2009.02.20 298
23019 애니메이션 오브젝트가 에펙마스크처럼 어느한 방향을 지정해서 생성되게 할수있나요? 2 file 아트모션 2009.02.20 56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324 325 326 327 328 329 330 331 332 333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