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로 플랜에 알파채널을 적용한 2d 느낌으로 작업을 많이 하는 사람입니다.
일단 depth와 glow를 메인에 적용했더니 알파채널에 의해서 알파가 빠진부분은 적용이 안되고 그냥 플랜으로만
적용되네요 ....
(같이 적용한건 아니구요 따로 따로 적용했습니다. 한 씬은 글로우만 적용. 한 씬은 dof만 적용)
그래서 depth채널을 따로 뺐더니.......역시나 플랜으로 인식...
알파채널에의해서 맵핑르로 빠진 부분까지 인식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주작업방식이다 보니....참 막막하네요.. ㅜㅜ
2. 3D 에서 한번에 표현하지 말것이 Depth를 바로 랜더링 하는 겁니다.
3. Glow는 합성툴에서 주시고 뎁스(멀티패스)만 가져가셔서 합성시에 블러주시면 더 깔끔하고 빠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