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를 소스로 그리드클로닝 5*5*5를 만들어주세요 랜덤이펙터를 주시고 파라메터탭에서 포지션 값을 크게 줍니다. 팔오프탭에서 Liner타입을 선택하고 클론 사이로 이펙터를 이동시켜봅니다. 아마도 랜덤이펙터에 의해서 움직이지만 Clamped가 활성화 되었으므로 클론들은 사용자가 정한 그 위치 값까지는 랜던하게 펼쳐지지만 그 이상은 아닐겁니다. Clamped를 꺼주고 다시 움직여봅니다. 이제 한정된 범위를 벗어나 값이 계속증가하는것처럼 보일겁니다...
이펙터안의 스플라인이라면 스플라인이펙터 같은 것에 있는 옵션을 말하는건가요 그것이라면 마치 클로너에서 스플라인을 이용해 클로닝을 할 수 있는 것처럼 배열이나 위치를 잡는 용도로 많이씁니다. 팔오프에 있는 스플라인은 팔오프 자체를 조절하기위한 서브 옵션입니다. 보통은 팔오프탭의 Falloff라는 값이 이펙터의 영향을 부드럽게 펴주는 역할을 하는데 그 아래 스플라인 창을 이용하면 보다 세밀하게 조절할수 있습니다. 스플라인 창은 사과를 칼로 자른 다면 처럼 이해하면 됩니다.
랜덤이펙터를 주시고 파라메터탭에서 포지션 값을 크게 줍니다.
팔오프탭에서 Liner타입을 선택하고 클론 사이로 이펙터를 이동시켜봅니다.
아마도 랜덤이펙터에 의해서 움직이지만 Clamped가 활성화 되었으므로 클론들은 사용자가 정한 그 위치 값까지는 랜던하게 펼쳐지지만
그 이상은 아닐겁니다.
Clamped를 꺼주고 다시 움직여봅니다. 이제 한정된 범위를 벗어나 값이 계속증가하는것처럼 보일겁니다...
이펙터안의 스플라인이라면 스플라인이펙터 같은 것에 있는 옵션을 말하는건가요
그것이라면 마치 클로너에서 스플라인을 이용해 클로닝을 할 수 있는 것처럼 배열이나 위치를 잡는 용도로 많이씁니다.
팔오프에 있는 스플라인은 팔오프 자체를 조절하기위한 서브 옵션입니다.
보통은 팔오프탭의 Falloff라는 값이 이펙터의 영향을 부드럽게 펴주는 역할을 하는데
그 아래 스플라인 창을 이용하면 보다 세밀하게 조절할수 있습니다.
스플라인 창은 사과를 칼로 자른 다면 처럼 이해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