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에 Environment 채널맵을 적용한 것인데..
R11과 이전버전이 다른 결과가 나오네요..
아래 그림은 10.5에서 랜더링 한것인데 Environment 를 적용한 구에 다른 사물이 반사되어 보입니다
같은 파일을 11에서 열어 랜더링 해보면 위 그림처럼 주변 사물이 반사되지 않게 나오는군요..
Environment채널 속성창을 보면 달라진게 전혀 없는것 같은데..랜더링결과는 다르게 나옵니다.
어디 다른곳에 설정이 바뀐건가요? 환경설정에서 뭔가 채크를 해줘야 하는건가요?
투명한 유리창 같은거 표현할때 Environment에 실루엣만 반사되는 효과를 자주 사용했었는데.. 좀 난감하네요..
(Reflexion채널의 사물이 전체가 반사되는 느낌과는 다르죠..)
이것에 대해 아시는 고수분들 도움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