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사재질인 바닥에 리플랙션인 셰피어의 hdri가 안비추게 할순없을까요??

by 웬룬희 posted Nov 20, 2008 Replies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질문.jpg

위 이미지를 보면 바닥에 쉐피어의 hdri가 비추는게 보이는데
바닥재질에 오브젝트만 반사되고 리플랙션인 hdri는 안비추게 할순 없을까요?
바닥에 원하는 부분만 리플랙션이 되길 원할때 어떤식으로 해야 하는지요??
  • ?
    디오네22 2008.11.20 22:20
    음.실제 상황에선 안될거같은데 hdri가 환경맵이잖아여.바닥만 환경맵을 안받게 하시려면 리플렉션을 줄이시는게
  • profile
    츄파춥스 2008.11.20 22:20
    쉐피어에다가 컴포지팅 태그를 달아주시고 Exclusion항목에서 모드를 Exclude로 해주시고요
    그 아래에다가 플랜 오브젝트를 마우스로 끌어다가 놓으면 플랜은
    쉐피어의 영향을 받지 않는 답니다~
  • profile
    이단비 FCUK 2008.11.20 23:10
    딴지는 아니지만 스피어라고 읽습니다. sphere .. 서로간에 용어의 혼동이 있을까봐.
  • ?
    SONYSTYLER 2008.11.21 00:11
    쉐피어에서 순간,  나의 뇌는 드륵드륵 검색을 해봤었다는......^^;; 결론은 스피어로 났지만요....emoticonㅎㅎㅎ 

    그리고 그냥 가긴 뭐해서.....츄파춥스님 답변에 한표 던지고 갑니다~ ;;;;
  • ?
    박씨 2008.11.21 01:05
    스페어? 아니죠~ 쎄피아? 아니~죠 
    뜨~뜨~뜨 피어 맞습니다~~.
  • ?
    환영그림 2008.11.21 07:56
    영어 어지럼증 ~ 그냥 육면체, 원뿔, 원기둥, 구 또는 구면체, 점, 선, 면, 객체라 할렵니다 ~~~~~~~~~~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