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Home
게시판
공지사항
새소식
강의소식
자유게시판
사진첩
구인 / 홍보 / 프로젝트 의뢰
유저그룹방송
유저그룹세미나
유저작품
질문과 답변
공부방
자료실
모델링
재질 / 텍스쳐
모션 / 모그라프
라이팅 / 렌더링
애니메이션 / 리깅 / XPresso
스크립트 / 플러그인 / 라이브러리
기타
Home
질문과 답변
2008.11.19 11:25
시네마 렌더링에서 HDRI 쓰는법 질문입니다.
akazkin
주소복사
|
조회 수
823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
이전 문서
Next
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
이전 문서
Next
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초보인데 HDRI 적용법을 잘 모르겠네요,
Environment 에서 설정을 건드려야 하는지
방법 좀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제품 렌더링 입니다. (XL 7)
Prev
Redshift에서 displacement 맵이 녹색으로 적용됩니다 ㅠㅠ
Redshift에서 displacement 맵이 녹색으로 적용됩니다 ㅠㅠ
2023.04.10
by
백천해리
gi portal이란??
Next
gi portal이란??
2008.11.19
by
만수
0
추천
0
비추천
Facebook
Twitter
Google
Pinterest
KakaoStory
Band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댓글 쓰기
에디터 선택하기
✔
텍스트 모드
✔
에디터 모드
?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Comments
'4'
?
푸헐헐
2008.11.19 11:38
저도 잘모르지만 제가 아는 방법은 그냥 메테리얼을 생성후에 컬러에서 ...눌려서 hdri불러온후 Scene에있는 스카이 오브젝트에다가
입힌다음에 스카이오브젝트에 오른쪽키눌려서 시네마포디태그에 Compositing태그를 생성후에 씬 바이 카메라를 체크해제해서 쓰는데..
-_-;;;
댓글주소복사
댓글
돌아온 길동
2008.11.19 11:58
후딱 R11로 넘어오셉셩~
댓글주소복사
댓글
?
박씨
2008.11.20 00:53
hdri는 광원으로도 사용되고 반사용 또는 굴절용 이미지로도 쓰입니다.
광원으로 쓰신다면 스카이에 루미넌스채널을 이용하여 gi로 작업하시면 되고 반사용이라면 물체들에게 리플렉션만 켜주시면
될겁니다.
렌더링 걸 물체의 환경맵에만 사용하시는면 물체 주변에 생기는 반사에 대한 환경적인 느낌만 살려줍니다.
댓글주소복사
댓글
?
카이젤블루
2008.11.20 23:09
XL 7은 GI도 없는 걸로 압니다. 후딱 R11로 건너오소서 -_-;;;
댓글주소복사
댓글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전체
일반
미분류
모델링
라이팅
텍스쳐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
Dynamics
파티클
Python
XPresso
Renderer
MoGraph
Hair
Bodypaint 3D
Character
Plugin & Script
X-Particle
Turbulence FD
RealFlow
기타[Plugin]
PC조립
그 외 프로그램
변환 & 연동
고민상담
기타
Legacy
전체
채택 안 된 질문만 보기
채택된 질문만 보기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이효원
2020.04.19
26579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권오훈
2019.06.27
21682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4744
»
시네마 렌더링에서 HDRI 쓰는법 질문입니다.
4
akazkin
2008.11.19
823
23919
gi portal이란??
9
만수
2008.11.19
627
23918
텍스쳐
동영상을 맵핑할경우 리플랙션을 적용해도 제대로 표현이 안됩니다.
5
웬룬희
2008.11.19
739
23917
애니메이션
구겨지는 종이 애니메이션을 구현하고 싶습니다.
3
남깽
2008.11.19
2609
23916
시뮬레이션
미끄럼틀같은것은 어떻게만들죠 바닥에 미끄러지고 튕기고
2
푸헐헐
2008.11.19
786
23915
텍스쳐
손목시계 스틸느낌
2
yoonlong
2008.11.19
837
23914
프로그램
r11과 리얼플로우 연동 잘되시나요??
3
내다진로소주
2008.11.20
877
23913
모델링
모델링을 하고 보니 표면이 물결처럼 자국이 생깁니다.
5
웬룬희
2008.11.20
702
23912
텍스쳐
Fresnel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4
푸헐헐
2008.11.20
837
23911
랜더링시 메모리가없다고하면서 오류가 발생합니다.해결책좀 알려주세요.
9
깝새
2008.11.20
675
23910
프로그램
시네4d를 닫을때 이에러가납니다.
4
디오네22
2008.11.20
705
23909
반사재질인 바닥에 리플랙션인 셰피어의 hdri가 안비추게 할순없을까요??
6
웬룬희
2008.11.20
782
23908
기타
듀얼모니터 타블렛 사용시 타블렛 인식
2
후르르
2008.11.20
1613
23907
MAX
[Q] 맥스에서 모델링후 바디페인트3D로 넘기면 삼각형으로 면이 쪼개져 나옵니다.
5
0HEE
2008.11.21
1121
23906
애니메이션
모그라프 생성 애니 질문입니다.
3
댄디
2008.11.21
645
목록
Search
검색
제목+내용
제목
내용
댓글
닉네임
아이디
태그
태그
쓰기
Board Pagination
Prev
1
...
295
296
297
298
299
300
301
302
303
304
...
1894
Next
/ 1894
GO
로그인 해주세요.
자유게시판
글쓰기
저장함
쪽지
전체글보기
인기글
인기멤버
태그
즐겨찾는 게시판
메뉴명
메뉴명
메뉴명
전체 게시판
Home
게시판
공지사항
새소식
강의소식
자유게시판
사진첩
구인 / 홍보 / 프로젝트 의뢰
유저그룹방송
유저그룹세미나
유저작품
질문과 답변
공부방
자료실
모델링
재질 / 텍스쳐
모션 / 모그라프
라이팅 / 렌더링
애니메이션 / 리깅 / XPresso
스크립트 / 플러그인 / 라이브러리
기타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하기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입힌다음에 스카이오브젝트에 오른쪽키눌려서 시네마포디태그에 Compositing태그를 생성후에 씬 바이 카메라를 체크해제해서 쓰는데..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