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Home
게시판
공지사항
새소식
강의소식
자유게시판
사진첩
구인 / 홍보 / 프로젝트 의뢰
유저그룹방송
유저그룹세미나
유저작품
질문과 답변
공부방
자료실
모델링
재질 / 텍스쳐
모션 / 모그라프
라이팅 / 렌더링
애니메이션 / 리깅 / XPresso
스크립트 / 플러그인 / 라이브러리
기타
Home
질문과 답변
2008.11.19 11:25
시네마 렌더링에서 HDRI 쓰는법 질문입니다.
akazkin
주소복사
|
조회 수
513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
이전 문서
Next
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
이전 문서
Next
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초보인데 HDRI 적용법을 잘 모르겠네요,
Environment 에서 설정을 건드려야 하는지
방법 좀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제품 렌더링 입니다. (XL 7)
Prev
벡터느낌의 렌더링이..
벡터느낌의 렌더링이..
2008.11.19
by
jayegg
gi portal이란??
Next
gi portal이란??
2008.11.19
by
만수
0
추천
0
비추천
Facebook
Twitter
Google
Pinterest
KakaoStory
Band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댓글 쓰기
에디터 선택하기
✔
텍스트 모드
✔
에디터 모드
?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Comments
'4'
?
푸헐헐
2008.11.19 11:38
저도 잘모르지만 제가 아는 방법은 그냥 메테리얼을 생성후에 컬러에서 ...눌려서 hdri불러온후 Scene에있는 스카이 오브젝트에다가
입힌다음에 스카이오브젝트에 오른쪽키눌려서 시네마포디태그에 Compositing태그를 생성후에 씬 바이 카메라를 체크해제해서 쓰는데..
-_-;;;
댓글주소복사
댓글
돌아온 길동
2008.11.19 11:58
후딱 R11로 넘어오셉셩~
댓글주소복사
댓글
?
박씨
2008.11.20 00:53
hdri는 광원으로도 사용되고 반사용 또는 굴절용 이미지로도 쓰입니다.
광원으로 쓰신다면 스카이에 루미넌스채널을 이용하여 gi로 작업하시면 되고 반사용이라면 물체들에게 리플렉션만 켜주시면
될겁니다.
렌더링 걸 물체의 환경맵에만 사용하시는면 물체 주변에 생기는 반사에 대한 환경적인 느낌만 살려줍니다.
댓글주소복사
댓글
?
카이젤블루
2008.11.20 23:09
XL 7은 GI도 없는 걸로 압니다. 후딱 R11로 건너오소서 -_-;;;
댓글주소복사
댓글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전체
일반
미분류
모델링
라이팅
텍스쳐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
Dynamics
파티클
Python
XPresso
Renderer
MoGraph
Hair
Bodypaint 3D
Character
Plugin & Script
X-Particle
Turbulence FD
RealFlow
기타[Plugin]
PC조립
그 외 프로그램
변환 & 연동
고민상담
기타
Legacy
전체
채택 안 된 질문만 보기
채택된 질문만 보기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70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이효원
2020.04.19
7566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권오훈
2019.06.27
3443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23
23471
벡터느낌의 렌더링이..
2
jayegg
2008.11.19
405
»
시네마 렌더링에서 HDRI 쓰는법 질문입니다.
4
akazkin
2008.11.19
513
23469
gi portal이란??
9
만수
2008.11.19
400
23468
텍스쳐
동영상을 맵핑할경우 리플랙션을 적용해도 제대로 표현이 안됩니다.
5
웬룬희
2008.11.19
417
23467
애니메이션
구겨지는 종이 애니메이션을 구현하고 싶습니다.
3
남깽
2008.11.19
2437
23466
시뮬레이션
미끄럼틀같은것은 어떻게만들죠 바닥에 미끄러지고 튕기고
2
푸헐헐
2008.11.19
523
23465
텍스쳐
손목시계 스틸느낌
2
yoonlong
2008.11.19
531
23464
프로그램
r11과 리얼플로우 연동 잘되시나요??
3
내다진로소주
2008.11.20
371
23463
모델링
모델링을 하고 보니 표면이 물결처럼 자국이 생깁니다.
5
웬룬희
2008.11.20
375
23462
텍스쳐
Fresnel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4
푸헐헐
2008.11.20
504
23461
랜더링시 메모리가없다고하면서 오류가 발생합니다.해결책좀 알려주세요.
9
깝새
2008.11.20
431
23460
프로그램
시네4d를 닫을때 이에러가납니다.
4
디오네22
2008.11.20
294
23459
반사재질인 바닥에 리플랙션인 셰피어의 hdri가 안비추게 할순없을까요??
6
웬룬희
2008.11.20
564
23458
기타
듀얼모니터 타블렛 사용시 타블렛 인식
2
후르르
2008.11.20
1543
23457
MAX
[Q] 맥스에서 모델링후 바디페인트3D로 넘기면 삼각형으로 면이 쪼개져 나옵니다.
5
0HEE
2008.11.21
999
목록
Search
검색
제목+내용
제목
내용
댓글
닉네임
아이디
태그
태그
쓰기
Board Pagination
Prev
1
...
295
296
297
298
299
300
301
302
303
304
...
1864
Next
/ 1864
GO
로그인 해주세요.
자유게시판
글쓰기
저장함
쪽지
전체글보기
인기글
인기멤버
태그
즐겨찾는 게시판
메뉴명
메뉴명
메뉴명
전체 게시판
Home
게시판
공지사항
새소식
강의소식
자유게시판
사진첩
구인 / 홍보 / 프로젝트 의뢰
유저그룹방송
유저그룹세미나
유저작품
질문과 답변
공부방
자료실
모델링
재질 / 텍스쳐
모션 / 모그라프
라이팅 / 렌더링
애니메이션 / 리깅 / XPresso
스크립트 / 플러그인 / 라이브러리
기타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하기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입힌다음에 스카이오브젝트에 오른쪽키눌려서 시네마포디태그에 Compositing태그를 생성후에 씬 바이 카메라를 체크해제해서 쓰는데..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