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원두커피를 모델링 하려고 합니다.

by 김옵하 posted Nov 18, 2008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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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75028092_5b80ddcb59_o.jpg두2 번째로 질문을 드리네요^^;;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원두뽁는 기계를 하는데..
원두를 안에 넣고 기계안에서 뽁으면서 원두들이 돌아가는 걸 만들려고하는데..

질문을 간추리면..

원두가 각각 다 다른 형태라 어떤식으로 모델링을 해야하는 지가 궁금합니다.
모델링이 아니라면 다른 어떠한 방식이있을런지요.

좋은 답변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profile
    돌아온 길동 2008.11.18 16:17
    기계안에서 뽁으면서 원두들이 돌아가는 걸 만들려고하는데..

    ---->>기냥 타원형태에 사진재질입히세요~안그러면 데이터 무자게 커집니다>~
  • ?
    박씨 2008.11.18 23:59
    저렇게 들이댄(줌인)한 카메라면 결국 모델링을 가볍게 대강하시구 노이즈를 이용하여 displacement를 서로 다르게 만드시는게 조을것 같구요. (당근 메터리얼을 카메라 보이는 놈만큼 만드셔야게찌요?)
    또는 모델링을 3타입정도 해서 랜덤하게 이미터에다가 넣어서 돌리는 수밖에 없을거 같습니다.
    다이다믹을 이용해서 돌리는 장면은 연출하면 될거 같구요. 파이툴이나 실버뷸렛을 이용하시면 움직이는것 쉽게 하실것 같습니다.

    일단 디스플레이스먼트 맵을 사용하시면 때에 따라서는 많이 렌더타임이 걸릴수 있으니 유의하시구욤.(기본적으론 상당히 빠릅니다.기본섭디레벨4에도 무지 빠릅니다만...)
    폴리곤을 절약(?)해서 처리하시려면 지금 처럼 위에 얹혀 있는 몇넘만 모델링해서 얹어서 표현해도 될것같습니다.
    허접 주절이었습니다.




  • ?
    김옵하 2008.11.25 17:22
    길동님과 박씨님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 ?
    임갬 2010.09.30 19:12
    저도 커피가 우두두 떨어지는 씬을 만들고 싶은데...
    카메라 줌때문에 모데링을 디테일하게 할까몰까 고민중에 
    댓글 보고 포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