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국의 튜토리얼을 보다가 발견한 부분인데요.
R8 기준인데 Extrude가 저렇게 양쪽으로도 되나요?
아무리 발버둥쳐도 한쪽으로 밖에 안되던데요.(참고로 R10씁니다)
그리고 저렇게 면을 타고 Extrude하면 기존의 면 위에 면이 또 생겨버리던데..
물론 베벨을 사용하면 되지만 베벨은 가운데(원래의) 엣지가 없어지면서 벌어지잖아요.
오타도 보이구해서 저 사람 말을 다 믿을 수는 없지만..
(Extrude의 단축키가 D라고 버젓이 보이는데도 C라고 설명해놓은 부분과 Ctrl키를 누르면 미세하게 먹는게 아니라 앵글값만 변하더라는)
모서리 곡면 줄 때 저렇게 되면 좋을텐데...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베벨이 유일한 대안일까요?
고수님들 좀 알려주세요.
클릭해주시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