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엣지를 양쪽으로 동시에 익스트루드할 수 있나요?

by WILL2 posted Oct 27, 2008 Replies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외국의 튜토리얼을 보다가 발견한 부분인데요.
R8 기준인데 Extrude가 저렇게 양쪽으로도 되나요?
아무리 발버둥쳐도 한쪽으로 밖에 안되던데요.(참고로 R10씁니다)
그리고 저렇게 면을 타고 Extrude하면 기존의 면 위에 면이 또 생겨버리던데..
물론 베벨을 사용하면 되지만 베벨은 가운데(원래의) 엣지가 없어지면서 벌어지잖아요.
오타도 보이구해서 저 사람 말을 다 믿을 수는 없지만..
(Extrude의 단축키가 D라고 버젓이 보이는데도 C라고 설명해놓은 부분과 Ctrl키를 누르면 미세하게 먹는게 아니라 앵글값만 변하더라는)
모서리 곡면 줄 때 저렇게 되면 좋을텐데...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베벨이 유일한 대안일까요?
고수님들 좀 알려주세요.
  • profile
    츄파춥스 2008.10.27 16:41
    익스투르드 하지 마시고 엣지를 선택 하신다음 베벨(리니어 모드)를 적용하신다음 베벨의 Tool옵션에서 New Transform을
    클릭해주시면 되겠네요^^
  • profile
    츄파춥스 2008.10.27 16:43
    그렇지만 NewTransform을 클릭하시면 베벨한 엣지의 위치가 살짝 변경되는점은 저도 뭐 어쩔수가 없더군요 ㅡ,,ㅡ;;;
    제가 아는 건 이정도;;;;;;;;
  • profile
    츄파춥스 2008.10.27 16:46
    살짝 귀찮으셔도 베벨로 생성된 두 엣지를 선택하시고 스케일로 줄이시면 동시에 똑같이 주니깐 큰 문제는 안될듯emoticon
  • ?
    WILL2 2008.10.27 17:01
    네 감사합니다. 뉴트랜스폼이 뭔가했더니 그런 용도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