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plane에 UVW 맵핑시 앞면과 뒷면이 다르게 나오는 방법

by 호박꽃향기 posted Oct 23, 2008 Replies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첨부를 보시면
front.jpg가 깃발 앞면에 나와야하고
target.jpg가 깃발 뒷면에 나와야합니다.
그런데 back.jpg처럼 앞면에 나온 그림이 뒷면에 유리로 투영되서 비치는 것처럼 반대로 나옵니다.

다른 그림을 넣어서 양쪽 무늬를 다르게 하려고 하는데
고수분들께서 댓글에 달아놓으신 것들을 따라해봐도 안됩니다.

stick texture를 하고
both에서 front / back 으로 변환하면 된다고 하는데,
저는 그렇게 해도 계속 저렇게만 나오는데,
방법 좀 부탁드립니다. ㅜㅜ
  • ?
    P. 2008.10.23 11:37
    랜더링을 하셔야죠~
  • profile
    돌아온 길동 2008.10.23 12:25
    화면 사이즈좀 줄여주세요..
    전체가 다 보여질 상황도 아닌듯 싶은데요..서버용량도 좀 고려해 주십셩~
  • ?
    호박꽃향기 2008.10.23 12:58
    죄송합니다. 사이즈 수정했습니다 ^^;
    랜더링을 먼저 한다는게, front, back으로 지정하면 바로 확인하는건 불가능하다는 말씀인가요?
    어제 시작했는데, 금주까지 우선 이 깃발을 완성해야해서 마음만 급하네요 ㅜㅜ
  • ?
    P. 2008.10.24 00:46
    금주내로 완성하시려면 빨리 파일올리세요
  • ?
    호박꽃향기 2008.10.24 09:19
    아, 파일을 올려야 되는건가요? ㅜㅜ 전 그것도 모르고 방법을 들으려고 기다리고 있었네요 ㅜㅜ
    위에다  안될것 같다고 말하고 깃발 한면만 보이는걸로 바득바득 우겼습니다 ㅡㅡ;;
    P님 신경써주셔서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