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하는 사람도 합성에 대한 기본은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래야 후반작업에서 극복할수 있는건지 밤새가며 3D에서 해야 하는것인지 가늠하여 좀더 효과적으로 일을 할 수 있을테니까요.
합성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들을 공부하고 싶어 대충 찾아보니
The Art and science of the digital compositing
Digital compositing for Flim and Video
Digital compositing in depth
정도의 책이 대표적으로 있는 것 같군요.
감에 의지하거나 어깨너머로 배워야하는(그러면서도 그사람 마저도 감으로 하는듯한 느낌..) 환경이 좀 한심하였는데...더 한심한건 저 책들을 읽을 영어실력이 안된다는 것이군요.ㅎ
특정 툴을 떠나 기본적인 합성의 이론들을 배울수 있는 길을 보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래야 후반작업에서 극복할수 있는건지 밤새가며 3D에서 해야 하는것인지 가늠하여 좀더 효과적으로 일을 할 수 있을테니까요.
합성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들을 공부하고 싶어 대충 찾아보니
The Art and science of the digital compositing
Digital compositing for Flim and Video
Digital compositing in depth
정도의 책이 대표적으로 있는 것 같군요.
감에 의지하거나 어깨너머로 배워야하는(그러면서도 그사람 마저도 감으로 하는듯한 느낌..) 환경이 좀 한심하였는데...더 한심한건 저 책들을 읽을 영어실력이 안된다는 것이군요.ㅎ
특정 툴을 떠나 기본적인 합성의 이론들을 배울수 있는 길을 보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