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콤포지팅태그에서 Force Antialiasing이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지 궁금합니다.
 Antialiasing은 랜더링 셋팅에서 셋팅이 되는데요.
그럼 Force Antialiasing옵션은 랜더링셋팅의 셋팅값에서 옵션의 셋팅만큼 더 안티알라이징을 한다는 얘긴가요??ㅡ,.ㅡ;;
그건 아닌거같은데..
어떤 용도인지 궁금합니다.
  • ?
    iloveabba 2008.09.29 15:04
    렌더링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사용하기도 하죠. 멀리있는 물체나 DOF로 날려버릴 물체까지 화질좋게 렌더링할필요는 없으니까 걔네들은 그냥 보통퀄리티로 렌더링하고 카메라 바로앞에 있는 물체는 디테일을 살리기 위해 그 물체에만 적용하는 거죠. 영상물 렌더링하다보면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 ?
    웬룬희 2008.09.29 16:51
    네..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전체적으로 랜더링옵션에서 안티알라이싱을 실행한후 각각 오브젝트에 태그옵션을 줘도 특정오브젝트만 안티알라이싱이 더 강하게 적용이 되는건가요??
  • ?
    iloveabba 2008.09.29 17:48
    전체퀄리티가 좋은데, 태그를 붙인다고 더 높아지진 않을것 같네요. 대략적인 개념만 말씀드린거구요. 시네마포디에서의 정교한 옵션같은건 다른 고수님들께 들으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
  • ?
    P. 2008.09.29 21:29
    안티를 best로 놓으시면 그 하위로 지정할수 있는데요.
    각각의 오브젝트의 display테그를 걸고 지정을 해주시면 되지요.
    예로 굴절이 들어간 부분에는 기본옵션으로는 굴절에 안티가약해져서, 하이퀄리티로 뽑으시려면 부득히하게 안티를 BEST로 놓아야 하거든요.
    헌데 나머지 씬의 다른것들은 Bets로 놓을 필요성이 없지만, 그만큼 더욱 랜더링시간이 오래걸리게 되어 있지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1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58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0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54
4209 모델링 모델링을 블럭으로 쌓기 6 file jayegg 2008.09.30 484
4208 프로그램 Cinema4D 초보입니다 제 사양으로 가능한가요...ㅈㅅ 8 neo 2008.09.29 441
» 콤포지팅태그에서 Force Antialiasing이 어떤이유로 사용되는지 궁금합니다. 4 웬룬희 2008.09.29 309
4206 라이팅 이미지로 라이트칼라 설정하기 2 file iloveabba 2008.09.29 498
4205 V-Ray 수영장 바닥에 햇빛 비치는 효과 주는법??? 6 file 햄토리 2008.09.29 850
4204 Bodypaint 3D r11 브러쉬 jitter옵션이 틀리네여 2 디오네22 2008.09.27 299
4203 움직이는 오브젝트를 emitter 적용하고 싶은데요..궁금합니다.^^ 1 aimHIGH 2008.09.27 486
4202 기타 강좌 다운로드 권한. 4 생각하는기린 2008.09.27 288
4201 프로그램 R11 버젼 넷렌더용 GI Mode 설정법이 어떻게 되나요 1 시부야 2008.09.26 394
4200 MoGraph 랜덤이펙트 로테이션의 범위 6 file iloveabba 2008.09.26 316
4199 Hair 대칭해놓은상태에서 한쪽만 변형을주려면.. 2 푸헐헐 2008.09.26 245
4198 기타 라이팅 추천도서나 자료좀 추천해주셔요 ㅠ.ㅠ 10 소년톤 2008.09.25 288
4197 모델링 퀵스타트 히든 라인에서요.. 선이 점점 흐려집니다 (사진첨부) 5 file Jacob 2008.09.25 287
4196 기타 [Deformation] Explosion FX사용시 메터리얼의 앞뒤 구분 file iloveabba 2008.09.25 236
4195 Character 풀바디 (Full Body IK) 의구현과 MIKES AUTORIG의사용법이 알고싶습니다 6 disconnect 2008.09.24 54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79 1580 1581 1582 1583 1584 1585 1586 1587 1588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