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새 하나로 날아다는 새떼들을 만들고 싶은데요
1.움직이는 새를 그룹으로 묶어 Null 오브젝틀 생성후에 pstorm에 새null 을 적용하였더니
새의 움직이는 날개부분이 빠지고 몸통만 emitter가 적용이 됩니다.
움직이는 날개부분까지 emitter를 적용하게 하기위한 속성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2.그리고 gravity 를 주어서 새가 나는 방향성을 주고 싶은데 새의 rotate이 gravity의 방향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설정하려면....
예를들어, gravity가 위쪽으로 올라갈때 새의 각도가 90도에서 120,,130..이런식으로 따라서 rotate되려면 어떻게해야 할까요..?
1.움직이는 새를 그룹으로 묶어 Null 오브젝틀 생성후에 pstorm에 새null 을 적용하였더니
새의 움직이는 날개부분이 빠지고 몸통만 emitter가 적용이 됩니다.
움직이는 날개부분까지 emitter를 적용하게 하기위한 속성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2.그리고 gravity 를 주어서 새가 나는 방향성을 주고 싶은데 새의 rotate이 gravity의 방향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설정하려면....
예를들어, gravity가 위쪽으로 올라갈때 새의 각도가 90도에서 120,,130..이런식으로 따라서 rotate되려면 어떻게해야 할까요..?
현제의 스톰을 복사하신다음에. object란에 날개오브젝트를 넣어주세요
2. 현제 Gravity를 ppass에 주셨을텐데요, ppass에 Palignment노드 하나추가 해주셔서 type에 Direction of Travel로 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