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First Step
1-1 Quartz Composer란
1-2 인스톨과 기동
1-3 인터페이스해설
1-4 파치와 기능
1-5 공간 좌표계
1-6 액스포트/환경설정
Chapter 2 Tutorial-Basic
2-1 Imagination - 상상력이 태어날 때
2-1-1 신규작성
2-1-2 그라데이션으로 배경 칠하기
2-1-3 Sprite으로 그림붙이기
2-1-4 Sprite의 합성모드변경
2-1-5 Interpolation를 사용한 에니메이션
2-1-6 LFO로 원운동 만들기
2-1-7 움직임과 질감의 관계
2-2 Loop - 반복이 만들어내는 것
2-2-1 그라데이션으로 배경 칠하기
2-2-2 Sprite로 해파리의 머리 표현하기
2-2-3 카피&페스트로 해파리의 다리 만들기
2-2-4 레이어순서 변경하기
2-2-5 3D Transformation로 그룹화해서 움직이기
2-2-6 Interpolation로 만드는 프레임인,프레임 아웃
2-2-7 파치의 타임베이스에 관해
2-2-8 루프에 우연성을 더하기
2-3 Timing - 시간
2-3-1 그라데이션으로 배경 칠하기
2-3-2 몸 파트를 흔들기
2-3-3 Iterator를 사용한 파트복제
2-3-4 복제한 파트의 타이밍변경
2-3-5 포트 퍼브리싱하기
2-3-6 몸형태를 변경
2-4 Random - 복제와 다양성
2-4-1 그라데이션으로 배경 칠하기
2-4-2 속에서 앞으로 움직이게 하기
2-4-3 투명도 에니메이션
2-4-4 Iterator로 앵무조개 복제
2-4-5 랜덤한 위치에 배치
2-4-6 랜덤을 조합하기
2-4-7 타이밍을 변경
2-4-8 떠있는듯한 표현
2-5 Composition - 부분이라는 전체
2-5-1 그라데이션으로 배경 칠하기
2-5-2 날치 에니메이션
2-5-3 복제해서 펼치기
2-5-4 타이밍을 랜덤으로 움직이기
2-5-5 수면의 제작
2-5-6 수면을 복제해서 타이밍을 변경
2-5-7 전체를 기우리기
Chapter 3 Tutorial-Advanced
3-1 Space - 공간
3-1-1 입방체를 배경으로 하기
3-1-2 랜덤수를 표시하기
3-1-3 숫자를 일렬로 복제하기
3-1-4 그리드상에 복제하기
3-1-5 전체를 회전시키기
3-2 Exhibition - 작품
3-2-1 배경그라데이션 만들기
3-2-2 여러장의 그림 붙이기
3-2-3 반사와 하이라이트 표현
3-2-4 원형에 복제하기
3-2-5 복제한 Sprite에 각각다른 그림을 붙이기
3-2-6 단계적으로 회전시키기
3-2-7 앵글 조절하기
3-3 Network - 세계의 크기
3-3-1 배경만들기
3-3-2 RSS 다운로드
3-3-3 변경시간과 본문을 불러오기
3-3-4 일정시간내 기사를 전환시키기
3-3-5 기사를 페이드인,페이드아웃시키기
3-4 Typography - 말을 연결하기
3-4-1 배경만들기
3-4-2 바운드하는 에니메이션
3-4-3 문자열 분해
3-4-4 색의 페이드아웃과 위치조절
3-5 Media - 신체의 확장
3-5-1 소리에 반응하는 파티클
3-5-2 카메라영상 불러들이기
3-5-3 영상을 물처럼 뒤틀기
3-5-4 JavaScript를 사용한 파티클을 드러그이동
3-5-5 라인그리기
Chapter 4 Showcase
4-1 The 20th Century Voyage
4-2 Hotel Gadget
4-3 Full Color Bos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