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제는 오브젝트안쪽의 질감인데요.
먼가 동떨어져 보이는듯해서...안쪽역시도 스케치 느낌이 들게 만들고 싶은데요.
메터리얼 에디터에선 라인의 형태등을 설정해준다고 들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건....그럼 오브젝트 자체의 질감은 어케 줄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저런 러프스케치 같은 라인을 살려놓고....오브젝트의 질감은 유화나..수채화....아님면 라인과 동일한 러프 스케치 같은......
추가적인 궁금증인데요.
오브젝트가 3개라고 가정했을시 각각의 오브젝트에 각각 다른 느낌의 라인을 스케치 앤 툰으로 표현하고. 그 각각의 오브젝트 안쪽의 맵핑을 다른 느낌으로 줄수도 있을까요?
이런질문을 드린건......스케치 앤 툰을 적용하면 기본적으로 모든 오브젝트에 똑같은 라인들이 들어가는것 같아서요....;;;;
너무너무 궁금합니다. 고수님들의 고견 기다리겠습니다~
스케치앤툰은 아직 필요가 없어서 자세히 파 보진 못해 아는게 없지만
이전에 테스트게시판에 길동님이 참고파일을 올리신적이 있으니
http://www.cinema4d.co.kr/?mid=practice_gallery&search_target=nick_name&search_keyword=길동&document_srl=238470
상기 테스트 파일을 내려받으셔서 분석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대충 봤는데 Luminance부의 Texture에 Sketch계열 쉐이더를 적용하신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