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그래프로 키잡은후 blur 적용하기

by 백곰 posted Sep 04, 2008 Replies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일반적으로 오브젝트를 움직여....... blur 먹이면 적용이 잘되는데 ... 모그래프에서 블러 효과를 주니 효과가 적용이 안됩니다 ...

cloner에서 여러게 생성된 오브젝트를 본(캐릭터 메뉴에 bone 밴드 트위스트 메뉴있는곳의 bone)  으로  움직이게 하고 ...블러먹이니 효과가 안되요 ...

적용 방법이 있을까요 ?
  • ?
    P. 2008.09.04 17:22
    오브젝트에 블러태그주시지 마시고요..클론 오브젝트에 한번 줘보실래요?
  • ?
    백곰 2008.09.04 18:18

    찾았어요^^;;; object motionblur가지고는 안돼고 ..vectormotionblur을 서야 제대로 적용이 되네요 ...

  • ?
    ElasticMind 2008.09.05 01:37
    음 생각보다 시네마 블러들이 다른 렌더보다 좀 퀄이 떨어지는것 같던데 언제 바꺼줄려나..ㅜ.ㅠ
  • ?
    P. 2008.09.05 11:05

    오브젝트모션블러 알고리즘은 이제 안쓰이지 않나 싶습니다.
    멘탈의 모션블러는 때려죽여도 거지같이 나와서 콤포짓 단계에서 엄청난 노가다를 감수해야하고 속도도 멘탈스럽습니다.
    특별한 대안이 다들 없죠.
    하여 랜더맨이 가장 모션블러가 쓸만한데..랜더맨이 백터모션블러 방식입니다.
    시네마의 오브젝트모션블러말고 백터모션블러를 이용하세요. 수치 잘 조절해주시면 랜더맨과 거의 흡사하게 나와줍니다.
    난해한 각에서는 약간의 크랙이 있는데.이것은 합성단계에서 모션백터패스를 합성해서 넣어주시면 잘 나옵니다.
    랜더맨의 모션블러방식에도 한계가 있습니다. 프로펠러 라든지 빠르고 완벽하게 회전운동같은 경우에는 손쓸수가 없지요.
    파이널랜더의 모션블러가 가장좋다고 생각합니다.
    살짝 비교해보셔도 차이를 금방아실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