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dom.c4d
안안녕하세요. 어떻게 제목을 적어야 할지 모르겠군요.
파일을 첨부하였습니다. 파란기둥과 주황기둥이 있는데요. 파랑기둥은 프렉쳐오브젝트를 써서 쪼개지게 하였고, 주황기둥은 각 면들을 일일이 쪼개서 그룹시켜놓은 것입니다. 주황기둥 각각의 면들 축은, 각자의 중심에 위치하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같은 렌덤이펙트를 적용하였습니다. 그런데 파란기둥과 주황기둥의 면들이 쪼개지는 모습이 다릅니다.
일일이 면을 쪼갠 주황색기둥을 파란기둥처럼 자유롭게 쪼개고 싶은데, 주황기둥의 그룹에서는 율동같은게 보입니다.
지금것은 예로 만든 씬이구요. 굳이 쪼개놓은 그룹을 사용하려는 것은, 이보다 무거운 씬을 만들때 프렉쳐오브젝트를 쓰니 컴퓨터가 너무 버거워 해서 입니다.
뭔가 방법이 있을까요? 아님 그냥 프렉쳐오브젝트를 써야 하는 것인가요?

파일을 첨부하였습니다. 파란기둥과 주황기둥이 있는데요. 파랑기둥은 프렉쳐오브젝트를 써서 쪼개지게 하였고, 주황기둥은 각 면들을 일일이 쪼개서 그룹시켜놓은 것입니다. 주황기둥 각각의 면들 축은, 각자의 중심에 위치하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같은 렌덤이펙트를 적용하였습니다. 그런데 파란기둥과 주황기둥의 면들이 쪼개지는 모습이 다릅니다.
일일이 면을 쪼갠 주황색기둥을 파란기둥처럼 자유롭게 쪼개고 싶은데, 주황기둥의 그룹에서는 율동같은게 보입니다.
지금것은 예로 만든 씬이구요. 굳이 쪼개놓은 그룹을 사용하려는 것은, 이보다 무거운 씬을 만들때 프렉쳐오브젝트를 쓰니 컴퓨터가 너무 버거워 해서 입니다.
뭔가 방법이 있을까요? 아님 그냥 프렉쳐오브젝트를 써야 하는 것인가요?
이것을 단순히 랜덤적용하시려는 거면 현제 프랙춰오브젝트 밑에 있는 실린더에 랜덤만 차일드시켜주셔도 됩니다.
그러면 어느정도 비슷하게 나올텐데.
프랙춰오브젝트가 영향을 미치는 방식과 그냥 랜덤이 미치는 방식과 다소 틀린것 같습니다.
프랙춰오브젝트는 클론의 변형체 같은 역활을 하므로 아무래도 면을 ID로 적용할것 같고요
랜덤은 index 옵션이 있지만 서로 틀리게 들어가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