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바다나 호수와 같은 물은 어떻게 재현하나요?
by
카프
posted
Aug 21, 2008
Replies
4
?
단축키
Prev
이전 문서
Next
다음 문서
ESC
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여러군데 돌아다녀보니 리얼플로우라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그 플러그인 말고는 물을 만들수 있는 방법은 없는건가요'ㅈ'?
Who's
카프
?
KARP
Prev
align 어디있나요?
align 어디있나요?
2008.08.21
by
전태규
인테리어를 만드는과정에서 벽을만들때..
Next
인테리어를 만드는과정에서 벽을만들때..
2008.09.02
by
리우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댓글 쓰기
에디터 선택하기
✔
텍스트 모드
✔
에디터 모드
?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Comments
'4'
?
존재와당위
2008.08.21 18:33
시네마로도 만들수는 있지만 아무래도 전문프로그램이 리얼플로우라서..
같이 사용해 보세요..
시네마랑 연동이 잘 되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댓글주소복사
댓글
?
초사
2008.08.21 22:00
바다나 호수를 위해 리얼플로우까지 쓸 필요는 없습니다. 보통 모델링은 판때기로 하고 범프로 물결을 표현합니다.
투명도와 반사도를 적당히 조절하면 그럴듯 해질겁니다.
댓글주소복사
댓글
김판근
2008.08.22 10:26
리얼플로우는 그냥 멈춰있는연못이나 바다를 만들기엔 비효율적인툴입니다. 리얼웨이브를 쓴다고해도 시네마에서 왔다갔다해야되는 번거로움이있죠. 물에서 연출될수있는 다이나믹이나 시뮬레이션화되는 애니메이션을 연출할땐 어쩔수없이 리얼플로우같은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쓰는거구요.
당연히 말씀하신 질문내용은 시네마의 메터리얼로 해결가능하구요. (디스플레이스등등)그리고 물결은 디포머에서 충분히 해결가능합니다. 모그라프이펙터의 디포머를 사용하셔도됩니다. ^^
댓글주소복사
댓글
?
카프
2008.08.22 14:38
답변감사합니다 ㅈ;!한번 파보겠습니다.
댓글주소복사
댓글
목록
열기
닫기
Articles
애니메이션 속도 부분의 질문입니다.(ease값)
4
Dropzone
2008.08.25 10:47
net render시에 맥과 피시가 같이 작업 가능한가요?
1
남성우
2008.08.25 02:32
에찌를 랜더링 거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2
SkyHigh
2008.08.25 00:35
'snapping' 이 있는 창을 띄울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1
짜파
2008.08.24 20:53
강좌보다가 'SpheroViewer HDR'이란 창을 꺼냈는데요..이 창을 불르는 방법에 대해서..
1
짜파
2008.08.24 13:31
C4D 인터페이스에 있는 몇몇 아이콘들의 이름(무브,셀렉트 그외의 아이콘들)과 정의를 ...
2
짜파
2008.08.24 13:27
유리병 렌더를 했는데...윗부분의 검은색의 존재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4
짜파
2008.08.24 13:20
렌더링된 창을 복사해서 비교해서 보는방법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4
짜파
2008.08.24 13:14
교육용 CD 구매방법 알려주세요?
1
제임스본드
2008.08.22 23:24
프로그램 연산방법과 메모리관리에 관하여.
6
P.
2008.08.22 22:24
A오브젝트의 축을 B오브젝트의 축과 동일하게 맞추는방법??
3
레이
2008.08.22 09:46
아지랭이 표현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
offseason
2008.08.22 05:33
점과 선을 붙이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3
돌연변이박
2008.08.21 18:15
align 어디있나요?
3
전태규
2008.08.21 16:56
바다나 호수와 같은 물은 어떻게 재현하나요?
4
카프
2008.08.21 16:23
1627
1628
1629
1630
1631
1632
1633
1634
1635
1636
X
같이 사용해 보세요..
시네마랑 연동이 잘 되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