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에 그림은 작업중인 파일을 테스트 한것인데요. 렌더러는 파렌입니다.
R10에서 주욱 파렌을 쓰다가 이제 R11이 나오면 다시 시네마 렌더로 돌아올려고 이것저것 테스트중인데요~
질문이 위에 있는 이미지의 책처럼 광택이 빤딱빤딱한 느낌을 줄려고 하는데 시네마 재질로 원하는 광택이 잘 안나옵니다.
파렌에서는 anisotropic노드와 연결시켜 쉽게 처리했는데 비슷한 느낌을 내기 힙드네요
다른 질문은 파렌의 dirt처럼 각이 진곳에 때를 입히는 것을 시네마 재질로는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모르겠습니다
저런경우라면 광택은 범프와 리플렉션엔 적절히 짬뽕하면 될것 같고요
Luminance에 ChanLum을 다른쉐이더와 적절히 쓰시면 될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