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재질의 광택을 더욱 살리고 싶습니다.

by 시부야 posted Aug 15, 2008 Replies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위에 그림은 작업중인 파일을 테스트 한것인데요. 렌더러는 파렌입니다.
R10에서  주욱 파렌을 쓰다가 이제 R11이 나오면 다시 시네마 렌더로 돌아올려고 이것저것 테스트중인데요~

질문이 위에 있는 이미지의 책처럼  광택이 빤딱빤딱한 느낌을 줄려고 하는데 시네마 재질로 원하는 광택이 잘 안나옵니다.
파렌에서는 anisotropic노드와 연결시켜 쉽게 처리했는데 비슷한 느낌을 내기 힙드네요
다른 질문은 파렌의 dirt처럼 각이 진곳에 때를 입히는 것을 시네마 재질로는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모르겠습니다
  • ?
    P. 2008.08.16 10:22 채택

    저런경우라면 광택은 범프와 리플렉션엔 적절히 짬뽕하면 될것 같고요
    Luminance에 ChanLum을 다른쉐이더와 적절히 쓰시면 될껍니다

  • profile
    byjin 2008.08.16 18:05 채택
    만든 재질에서 스펙큘러의 디테일한 조절을 원하신다면 매터리얼창에서 effect / lumas 로 스펙큘러조절해 주시면 될겁니다.
    SLA인 Danel, Nukei과 같이 anisotropy가 있습니다.
    파렌의 dirt와 같은 역할이 AO(Ambient Occlusion)입니다. 렌터옵션에도 있으며 따로 채널로 오버렙해서
    쓰시려면 멀티패스렌더링에서 이펙트에서 꺼내쓰시면 됩니다.
  • ?
    시부야 2008.08.16 23:26

    두분 말씀감사합니다~    이것저것 해보다가 specular 의 height를 100%이상으로 설정가능하다는것도 처음알았고

     effect / lumas 가 있는 것도 답글을 보고 알았네요,,   뭔가 기본적인 공부가 더 필요할듯 합니다ㅜ 감사합니다

  • profile
    은빛산맥 2009.09.05 20:55
    으아..... 답변 잘 읽고 갑니다.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