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c4d_1.JPG

왼쪽풍선을 둥글게 하려고 subdivide를 줬는데 마야에서 smooth처럼 매끄럽게 안빠지는데요..
triangulate과 untriangulate으로 면 형태를 바꿔서 subdivide를 주어도 별로 차이가 없네요..
subdivide 수치를 올려서 5까지 줬는데 울퉁불퉁한 느낌이 있어서 매끄럽게 되진 않네요.. 조언 부탁드려요^^
  • ?
    카이젤블루 2008.08.14 22:08
    그림 파일은 본문 삽입을 하셔야 편합니다.
  • ?
    백곰 2008.08.14 22:09

    phong 태그를 적용 해보세요 ...

  • profile
    버럭길동 2008.08.14 22:24
    면을 너무 쪼개도 각이 집니다..

    그냉 시네마에서 모델링하세요...금방하실텐데요..
  • ?
    BB90020 2008.08.14 23:43
    시네마에서 모델링 정말 원츄입니다!!! ㅎㅎㅎ
    모델링에서도 시간이 절약 되는 시네마 입니다!!
  • ?
    샤이닝 2008.08.15 09:09 Files첨부 (1)


    3DS가 아닌 OBJ로 가져오면 매쉬가 사각으로 깔끔하게 들어올텐데요. 그럼 스무스를 적용해도 잘 들어가구요.

    하지만 첨부해주신 삼각매쉬를 사각매쉬로 변환(Untriangulate Selected를 이용해)해서 해보려고하니 아주 간단하지 않은 매쉬상태라서 부분적으로 터지는군요.
    기본 매쉬를 삼각으로 쪼갠다음 이 명령어를 적용하면 깔끔하게 사각이 되는데요.
    결론은 사각매쉬로 만들기는 어려운것같고 OBJ로 마야에서 익스포트 하는게 좋지않을까 생각합니다.
  • profile


    Untriangulate  한방쎄리고...면들이 떨어져 있는것들이 있더군요,,역시 구질구질 오토데스크..
    Optimize한번 적용하면 잘 들어붙습니다.

    그리고 하이퍼넙스에 넣어주세요....아까도 위에도 언급했듯이..
    면의 수치가 많아지면 지글거립니다. 하이퍼넙스 수치를 1로만 해줘도 깔끔하니 잘나옵니다.

    첨부파일 확인해 보세요...
    C4D로 만든것과  3DS수정한것 올렸습니다.
  • ?
    aimHIGH 2008.08.19 11:56
    몇개의 모델링소스들을 구했는데 사용하려니 smooth가 잘 안되서 사용못하고 있었는데요. 답변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9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64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2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02
23980 기타 일종의 간섭체크하듯이 체크하는법. 11 file 샤이닝 2008.08.12 677
23979 모델링 모델링 구입하는 싸이트 없나요? 2 그래서 2008.08.13 346
23978 단축키 rectangle selction.. 관련 1 file 최자 2008.08.13 261
23977 모델링 베벨시 좌측 우측 다르게 될때 3 file aither 2008.08.13 299
23976 애니메이션 타임라인에서 키프레임 옮기기 4 file iloveabba 2008.08.13 432
23975 R11과 R10 렌더결과물 차이 4 file 종헉 2008.08.13 510
23974 기타 그래픽카드 Fire GL v3600 과 v7200 중에 추천좀요... 4 TJTJ 2008.08.14 279
23973 그 외 랜더맨과 시네맨이 정확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7 비밀생명체 2008.08.14 449
23972 illustrator 텍스트작업물을 불러와서 입체로 만들려고 하는데요.. 4 smshhy 2008.08.14 411
23971 그림자만 알파값을 빼기 5 file terryko 2008.08.14 1591
23970 프로그램 프로젝션맨의 구동방법과 쓰임새가 어떻게 될나요? 2 시부야 2008.08.14 299
» 모델링 subdivide로 면이 둥글게 되지 않는데요..매끄러운형태로 면의 수를 늘리려면..? 7 file aimHIGH 2008.08.14 955
23968 애니메이션 수업과제로 Jiggle을 썼는데요..렌더링이 이상하게 걸려서요... 2 최여사 2008.08.15 332
23967 프로그램 vray 와 finalrender 가 뭔지 알고싶습니다. 2 活人[Fal'in] 2008.08.15 308
23966 sketch material 랜더와 알파값 2 SkyHigh 2008.08.15 30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61 262 263 264 265 266 267 268 269 270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