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c4d_1.JPG

왼쪽풍선을 둥글게 하려고 subdivide를 줬는데 마야에서 smooth처럼 매끄럽게 안빠지는데요..
triangulate과 untriangulate으로 면 형태를 바꿔서 subdivide를 주어도 별로 차이가 없네요..
subdivide 수치를 올려서 5까지 줬는데 울퉁불퉁한 느낌이 있어서 매끄럽게 되진 않네요.. 조언 부탁드려요^^
  • ?
    카이젤블루 2008.08.14 22:08
    그림 파일은 본문 삽입을 하셔야 편합니다.
  • ?
    백곰 2008.08.14 22:09

    phong 태그를 적용 해보세요 ...

  • profile
    버럭길동 2008.08.14 22:24
    면을 너무 쪼개도 각이 집니다..

    그냉 시네마에서 모델링하세요...금방하실텐데요..
  • ?
    BB90020 2008.08.14 23:43
    시네마에서 모델링 정말 원츄입니다!!! ㅎㅎㅎ
    모델링에서도 시간이 절약 되는 시네마 입니다!!
  • ?
    샤이닝 2008.08.15 09:09 Files첨부 (1)


    3DS가 아닌 OBJ로 가져오면 매쉬가 사각으로 깔끔하게 들어올텐데요. 그럼 스무스를 적용해도 잘 들어가구요.

    하지만 첨부해주신 삼각매쉬를 사각매쉬로 변환(Untriangulate Selected를 이용해)해서 해보려고하니 아주 간단하지 않은 매쉬상태라서 부분적으로 터지는군요.
    기본 매쉬를 삼각으로 쪼갠다음 이 명령어를 적용하면 깔끔하게 사각이 되는데요.
    결론은 사각매쉬로 만들기는 어려운것같고 OBJ로 마야에서 익스포트 하는게 좋지않을까 생각합니다.
  • profile


    Untriangulate  한방쎄리고...면들이 떨어져 있는것들이 있더군요,,역시 구질구질 오토데스크..
    Optimize한번 적용하면 잘 들어붙습니다.

    그리고 하이퍼넙스에 넣어주세요....아까도 위에도 언급했듯이..
    면의 수치가 많아지면 지글거립니다. 하이퍼넙스 수치를 1로만 해줘도 깔끔하니 잘나옵니다.

    첨부파일 확인해 보세요...
    C4D로 만든것과  3DS수정한것 올렸습니다.
  • ?
    aimHIGH 2008.08.19 11:56
    몇개의 모델링소스들을 구했는데 사용하려니 smooth가 잘 안되서 사용못하고 있었는데요. 답변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1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58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0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56
3999 모델링 C4D에서 모델링한 오브젝트 FBX로 익스포트시 다운되는 현상 2 noir 2008.08.17 263
3998 Bodypaint 3D 뷰포트에서 알파나 노말확인하는법과 뷰포트 텍스쳐 퀄러티 높히는법? 2 Grangbleu 2008.08.17 641
3997 모델링 핼릭스를 이용해 라인을 그리고 싶은데 자꾸 엉킵니다 2 file 촬스 2008.08.17 461
3996 변환 & 연동 c4d-에팩 익스체인지 플러그인이 있는 데요 2 존재와당위 2008.08.16 471
3995 모델링 블린실행시 안쪽 오브젝트가 사라집니다. 4 file noir 2008.08.16 300
3994 프로그램 R10.5 가 자꾸 다운되버려요... ㅜㅡ 2 noir 2008.08.16 218
3993 텍스쳐 맵핑 각도에 관해서 질문을 드립니다 4 file jayegg 2008.08.15 503
3992 텍스쳐 재질의 광택을 더욱 살리고 싶습니다. 4 file 시부야 2008.08.15 763
3991 모델링 뫼비우스 띠를 만들고 싶어요. 9 rb10000 2008.08.15 863
3990 sketch material 랜더와 알파값 2 SkyHigh 2008.08.15 305
3989 프로그램 vray 와 finalrender 가 뭔지 알고싶습니다. 2 活人[Fal'in] 2008.08.15 308
3988 애니메이션 수업과제로 Jiggle을 썼는데요..렌더링이 이상하게 걸려서요... 2 최여사 2008.08.15 332
» 모델링 subdivide로 면이 둥글게 되지 않는데요..매끄러운형태로 면의 수를 늘리려면..? 7 file aimHIGH 2008.08.14 955
3986 프로그램 프로젝션맨의 구동방법과 쓰임새가 어떻게 될나요? 2 시부야 2008.08.14 299
3985 그림자만 알파값을 빼기 5 file terryko 2008.08.14 159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93 1594 1595 1596 1597 1598 1599 1600 1601 1602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