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subdivide로 면이 둥글게 되지 않는데요..매끄러운형태로 면의 수를 늘리려면..?

by aimHIGH posted Aug 14, 2008 Replies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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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4d_1.JPG

왼쪽풍선을 둥글게 하려고 subdivide를 줬는데 마야에서 smooth처럼 매끄럽게 안빠지는데요..
triangulate과 untriangulate으로 면 형태를 바꿔서 subdivide를 주어도 별로 차이가 없네요..
subdivide 수치를 올려서 5까지 줬는데 울퉁불퉁한 느낌이 있어서 매끄럽게 되진 않네요.. 조언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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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이젤블루 2008.08.14 22:08
    그림 파일은 본문 삽입을 하셔야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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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곰 2008.08.14 22:09

    phong 태그를 적용 해보세요 ...

  • profile
    버럭길동 2008.08.14 22:24
    면을 너무 쪼개도 각이 집니다..

    그냉 시네마에서 모델링하세요...금방하실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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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B90020 2008.08.14 23:43
    시네마에서 모델링 정말 원츄입니다!!! ㅎㅎㅎ
    모델링에서도 시간이 절약 되는 시네마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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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샤이닝 2008.08.15 09:09 Files첨부 (1)


    3DS가 아닌 OBJ로 가져오면 매쉬가 사각으로 깔끔하게 들어올텐데요. 그럼 스무스를 적용해도 잘 들어가구요.

    하지만 첨부해주신 삼각매쉬를 사각매쉬로 변환(Untriangulate Selected를 이용해)해서 해보려고하니 아주 간단하지 않은 매쉬상태라서 부분적으로 터지는군요.
    기본 매쉬를 삼각으로 쪼갠다음 이 명령어를 적용하면 깔끔하게 사각이 되는데요.
    결론은 사각매쉬로 만들기는 어려운것같고 OBJ로 마야에서 익스포트 하는게 좋지않을까 생각합니다.
  • profile


    Untriangulate  한방쎄리고...면들이 떨어져 있는것들이 있더군요,,역시 구질구질 오토데스크..
    Optimize한번 적용하면 잘 들어붙습니다.

    그리고 하이퍼넙스에 넣어주세요....아까도 위에도 언급했듯이..
    면의 수치가 많아지면 지글거립니다. 하이퍼넙스 수치를 1로만 해줘도 깔끔하니 잘나옵니다.

    첨부파일 확인해 보세요...
    C4D로 만든것과  3DS수정한것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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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mHIGH 2008.08.19 11:56
    몇개의 모델링소스들을 구했는데 사용하려니 smooth가 잘 안되서 사용못하고 있었는데요. 답변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