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랜더링 알파관련 질문입니다.

by 레이 posted Aug 05, 2008 Replies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위 이미지는 맥스에서 브이레이로 랜더링한 이미지 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아래쪽 두개의 랜더 이미지 처럼 시포디에서 파이널랜더를 사용할때
배경부분의 플랜이 랜더링이 안되면서 스피어와 그림자의 알파값만 가져올수 있었으면 합니다.







기본적인 신만 구성하고 시포디에서 파이널랜더로 랜더링을 할때 플랜을 안보이게 하기 위해서
아래처럼 콤포지트 태그를 추가하고 신바이카메라를 끈상태로 랜더링 해보았더니... 이렇게 나오더군요.



플랜뿐만 아니라 그림자까지 랜더링이 안되는현상은 둘째치고...
스피어 주위로 하얀색 테두리가 생기는건 왜 그런건가요??
콤포지트 툴에서 합성을 해봐도 깔끔하게 안떨어지길래 알파 부분을 확인해봤더니
알파도 테두리에 흰색 줄이 가있더군요...


이글 제일 위에 올린 맥스의 브이레이에서 처럼 저렇게 오브젝트와 쉐도우관련 알파만을 스트레이트로 포함한
타가 이미지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