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바퀴 만드는 과정인데 튜브를 만들고 하이퍼넙스를 썼는데 가장자리 부분이 둥글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데 잘 이해가 안갑니다. 튜브자체가 height과 caps으로 이루어 져서 editable 로 바꾸면 하나의 물체지만 cap과 side 부분이 만나는 곳에서는(아마도 모서리를 말하는것 같은데) 겹쳐서 안된다고 하는것 같은데 왜 겹치면 안된다는건지 이유를 모르겠어요
제 해석이 맞는지도 궁금하고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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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트모션
겹쳐있어서라기보단 서로 연결되어 있지 않고 분리되어 있는 객체라서
그부분에서 하이퍼넙스가 세부면을 생성하기위해 참고할 다음 면이
더이상 없게되어 세부면 생성이 중단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caps 부분을 선택해서 움직여보면 따로 떨어져 움직이는것을 볼수 있을것입니다
optimize는 속성창에서 지정한 거리내에 존재하는 2개이상의 선이나 점을
하나로 간주하여 합쳐주거나 사용되지 않는 점을 제거하는 기능이기에
caps 와 height 가 서로 만나고 있는 곳의 선과 점을 합쳐져
결론적으론 2개의 객체가 하나의 객체로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