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를 섭외해서 모션캡쳐하는곳에서 캡쳐를 받고 업체로 부터 .trc데이타를 받아왔습니다.
이 데이타를 로봇 프로그램에다가 넣는게 저희 연구소에서 하는일인데 .trc데이타를 이용해 시네마에서 제가 만든 본에다가 넣어서 동작을 보고싶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제가 해야하는 과정이 어떤게 있고 어떻게 해 나가야 하는지 어떤것을 숙지하고 있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모션캡쳐 데이타를 이용해 시네마에서 구현해보신분은 팁을 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상세하면 더 감사하구요
참! 그리고 요즘 모션빌더 몇버젼을 주로 사용하나요?
궁금합니다.
trc 같은 경우라면 모션빌더에서 FBX나 Bvh 포멧으로 변경해서 시네마로 불러오세요.
직접만드신 뼈구조와 이름이 같거나 구조가 같아야 합니다.
시네마 캐릭터에 캐릭터메뉴 리타겟 테그걸어주시고 모캡데이터와 만드신 캐릭터의 스케일링이 같을순 없으니까
LegacySource에 캡춰데이터를 넣어줍니다.(단순 구조참조니까 ..이때 에니메이션 데이터가 없는게 좋겠죠?)
소스와 타겟에 각각 캡춰데이터와 캐릭터셋업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구조자체가 틀린경우라면 각각 대응하는 joint에 컨스트레인트 테그로 제어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