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ndscape를 sphrical로 잘 말아서, cloner object로 볼륨에 붙이면 대략적으로 완성됩니다.
c4d화일을 보시면 알수 있고요
자세한 설정값은 있으니 따라하시면 됩니다.
frmat에서는 화이날과 c4d용 쉐이더 두가지와 유틸리티/재질(surface)들을 제공합니다.
surface에서는 재질속성(blinn phong등)을 조정할수 있는 기본 메터리얼을 제공하는데
이것들을 이용하여 output측에 기본적 속성을 제어할수 있게 됩니다.
노드카피는 ctrl+노드 빈공간으로 드래그하면 같은세팅값으로 복사돼고,
c4d쉐이더의 noise부분을 이용한겁니다.
범프는 노드구조 참고하시고 범프계열은(노말맵포함)은 콘트롤을 위해 utilities를 끼워주어야 합니다.
utility는 general과 converter로 나뉘는데 노말맵(너말범프맵)은 컨버터의 bitmap2normal을 사용하시면
rgb로 변환된 맵을 uvw방향에 쒸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