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생각하셨고요. 국내 참고서는 전무합니다만, 여기 계신 분들이 살아있는 참고서입니다.
국내에 시네마4D가 알려진 초창기때부터 파고 계신 분들이 엄청 많습니다.
우리나라는 마야와 맥스, 특히 맥스 인프라는 엄청납니다.
마야는 모를까 맥스는 개발팀의 굉장한(?) 삽질과 우여곡절 끝에 구조가 정말 허접하기 그지없습니다만,
엄청난 물량공세로 인프라를 깔아놓은 덕분에 위세를 떨치는 중이죠.
최근에 마야도 동일 기업이 인수해가는 바람에... 모양새가 참 가관이 되어가고 있습니다만... -_-;;;
반면에 시네마4D는 굉장히 효율적인 구조와 독일 개발진들 특유의 치밀한 완성도 때문에,
다른 툴에서 막말로, 질려버린 분들이 많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R8 에서 구조 재설계에 들어가서, R9 에서 현존 최고의 모션 그래픽 모듈인 모그라프가 등장한데다가,
R10 에서는 놀라울 정도의 완성도로 애니메이션 툴의 재편성 및 보완이 이루어져서,
현존 최고 수준인 마야와 XSI 급으로 어깨를 나란히 할 만큼, 엔터테인먼트 툴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잘 생각하셨고요. 국내 참고서는 전무합니다만, 여기 계신 분들이 살아있는 참고서입니다.
국내에 시네마4D가 알려진 초창기때부터 파고 계신 분들이 엄청 많습니다.
우리나라는 마야와 맥스, 특히 맥스 인프라는 엄청납니다.
마야는 모를까 맥스는 개발팀의 굉장한(?) 삽질과 우여곡절 끝에 구조가 정말 허접하기 그지없습니다만,
엄청난 물량공세로 인프라를 깔아놓은 덕분에 위세를 떨치는 중이죠.
최근에 마야도 동일 기업이 인수해가는 바람에... 모양새가 참 가관이 되어가고 있습니다만... -_-;;;
반면에 시네마4D는 굉장히 효율적인 구조와 독일 개발진들 특유의 치밀한 완성도 때문에,
다른 툴에서 막말로, 질려버린 분들이 많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R8 에서 구조 재설계에 들어가서, R9 에서 현존 최고의 모션 그래픽 모듈인 모그라프가 등장한데다가,
R10 에서는 놀라울 정도의 완성도로 애니메이션 툴의 재편성 및 보완이 이루어져서,
현존 최고 수준인 마야와 XSI 급으로 어깨를 나란히 할 만큼, 엔터테인먼트 툴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음... 소개를 해드린다는 것이, 썰이 길었군요. ^^;;;
반갑습니다.
많은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