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인사
2005.02.24 10:49

시네마의 위력을 다시한번...

조회 수 725 추천 수 12 댓글 6
그동안 시네마를 계속 써오며 눈팅만 하다가 정식으로 가입합니다.
여러 프로그램을 써봤지만 쓰면 쓸수록 시간대비 효과에서
월등한거 같습니다. 단 아쉬운점은 여러 3D관련 화일로 import나
export가 안된다는 점이죠.. 이게 아쉽네요..

등업 부탁드립니다.
  • ?
    CUBE 2005.02.24 10:49
    반갑습니다~~ ㅎㅎ
    파일 입출력 부분은 거의 비슷하지 않나요?? 얼추 일반적으로 사용된는 파일들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만~

    등업되었구요~ 열심히 하셔서 씨네마로도 이렇게 할수 있다!!! 하는 작품 보여주세요~~ ㅎㅎ
  • ?
    유기정 2005.02.24 10:49
    모델링 작업은 주로 UG 를 씁니다. UG에서 시네마로 데이타를 불러올때 DXF 는 면이 많이 깨지고 VRML의 경우 톨러런스를 적게 줘도 폴리곤으로 넘오는것 보단 많이 깨지는 편입니다. 중간에 STEP 화일로 변환하여 라이노로 가져간후 다시 불러오는데 많이 불편하거든요... 딴 방법이 없을까요?
  • ?
    CUBE 2005.02.24 10:49
    어짜피 DXF나 기타 폴리곤 방식의 포멧들은 면 쪼개기 입니다. 면이 깨진다는게 곡면에서 각이 진다는 거겠죠? 보다 고운 면을 원하시다면 UG쪽에서 DXF로 내보낼때 면분할 옵션(있겠죠? UG는 안써봐서리 ㅎㅎ)에서 면분할 값을 좀 올려 주셔야 할겁니다.
    무작정 올리시면 물론 그만큼 면이 고와지겠지만... 그만큼 또 파일도 커지니, 적당한 타협점을 찾으셔야 할겁니다. 보통 라이노에서는 기본셋팅에서 한단계 정도만 올려줘도 별 무리 없이 들어오거든요. 깨진다는 부분은 질문랑을 통해 파일을 함 첨부해 보세요. 유저분들중 몇분이 UG를 쓰시는것 같더군요.
  • profile
    길동 2005.02.24 10:49
    allplan포맷으로 변환이 가능하나요? 9.1에선 완벽 지원한다고 들었는데요^^
  • ?
    HongC 2005.02.24 10:49
    시네마의 3ds나 dxf 임/익스포트 변환은
    뛰어난 편입니다.
    불편하시다면,
    Deep Exploration이나
    TransMagic 또는
    Okino PolyTans 을 애용해주셔도^^

    가입을 축하드리며^^v
  • ?
    babo 2008.12.21 04:44
    반가워요

자유게시판

Free Board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자유 옥테인구독자 KitBash3D 한달에 하나씩 무료로 다운받는방법 15 강우성 2022.01.07 56922
공지 자유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6 file 이효원 2020.04.19 51015
공지 자유 C4D 질답 게시판 검색 스크립트 19 file 에이제이 2020.03.05 50008
공지 자유 [글타래]3D입문자에게 하고싶은 이야기~ 25 4번타자마동팔 2012.09.07 463819
공지 공지 서로간에 상처가 되는 말은 자제를 부탁 드립니다. 13 file 최고관리자 2012.06.19 468118
공지 가입인사 가입양식 최고관리자 2012.06.15 53472
공지 공지 동영상 올릴때 주의 사항! (iframe방식만 사용) vimeo/유튜브 첨부시 코드사용 안내 7 file 정석 2011.09.29 442455
» 가입인사 시네마의 위력을 다시한번... 6 유기정 2005.02.24 725
3484 가입인사 안녕하세요....^^ 4 자바워크 2005.02.22 741
3483 가입인사 가입인사 올립니다.. ^^* 4 ++OptionMan++ 2005.02.22 796
3482 가입인사 가입했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6 김철산 2005.02.21 762
3481 가입인사 안녕하세요..가입인사드립니다. 8 온순기 2005.02.19 636
3480 가입인사 가입인사 드립니다... 6 이치묵 2005.02.18 632
3479 가입인사 안녕하세요..가입했어요...^^ 7 박창균 2005.02.18 727
3478 가입인사 안녕하세요~~가입했습니다..... 5 유태열 2005.02.16 762
3477 가입인사 반갑습니다. 5 영채신 2005.02.14 714
3476 가입인사 안녕하세요. 재가입 합니다. 5 ROF 2005.02.13 672
3475 가입인사 안녕하세요 가입은 몇주지났지만 .다른이유가.. 5 강민석 2005.02.12 682
3474 가입인사 등업부탁드립니다 4 이승환 2005.02.12 689
3473 가입인사 [가입인사]가입인사합니다. 4 김동수 2005.02.11 709
3472 가입인사 안녕하십니까....가입인사올립니다.... 4 전여훈 2005.02.11 728
3471 가입인사 가입인사 4 이상인 2005.02.10 701
3470 가입인사 가입했어요.. 5 screwbar 2005.02.09 671
3469 가입인사 등급 업 부탁드려요~ 4 이종찬 2005.02.08 637
3468 가입인사 가입했음 등업 부탁 5 나 없어 2005.02.08 743
3467 가입인사 가입인사.. 5 선진호 2005.02.07 648
3466 가입인사 가입했으요~ ㅋ^^ 5 박민규 2005.02.07 67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56 757 758 759 760 761 762 763 764 765 ... 935 Next
/ 93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