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님이 항상 목말라 하던??스틸 이미지의 넷랜더를 해결해 주는 방법입니다.
맥슨사에 올라온것인데 나름대로 번역 (그림만봐도 알 수 있음)이라 다소 어이 없을수도 있슴..
이 방법은 XPresso를 이용하는데..기본 소스를 이용을 하는것이라 겁먹지 않고봐도 됨..
큐브님이 원하는 방법에 100% 일치하지 않지만 나름대로 요긴..^^ 쉽게 잘됨.
1.
이 방법은 카메라에 XPresso를 적용하여 그림처럼 화면을 타일링하여 분할 랜더를 할수 있습니다.
2.
일단 화면을 구성합니다. 물체를넣고 나름대로 셋팅하시길 바랍니다.
3.
퍼스팩티브에서 화면을 일단 (화면을 잘 보이게 조절후) 두고 Object /Object Library / 9Tile Camera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View메뉴 에서 Scene Cameras / Carmera 9tile를 선택합니다.
선택되면 퍼스팩티브 화면은 카메라의 설정으로 보이게 됩니다.
4.
오브젝트메뉴에서 XPresso테그를 선택하면 밑에 옵션이 나옵니다. 여기서 Use Tileng [1]를 체크합니다. 제대로 확인해보려면 플레이 버튼을 눌러보세요..그럼 화면이 정신없이 돌아갈겁니다..화면을 9등분해서 나누는 겁니다.
5.
랜더셋팅으로 들어가서 Output메뉴로 들어가서 Frame을 Manual로 설정하고 프레임을 0 - 8으 ㄹ잡습니다.(0부터 8프레임 까지 9장의 그림이 랜더링 되게 됩니다.)
Save들어가셔서 저장될 이를 설정합니다. 이미지 포맷은 이미지 정해줍니다. 무비 포맷으로 하면 대략 낭패^^
6.
넷랜더를 다 걸면 이미지가 저장되고 포토샵에서 불러온 이미지입니다.
포샵에서 열고 알아서 짜집기 합니다...
넷 랜더는 큐브님께 질문을...
*카메라가 9Tile이 있고 25 Tile이 있습니다..알아서 잘 설정하시면 됩니다..카메라가 25Tile경우 0~24으로 설정하면 좋습니다.. 대략 테스트 해보니 아주 좋은듯 합니다...^^
Good Luck!~
맥슨사에 올라온것인데 나름대로 번역 (그림만봐도 알 수 있음)이라 다소 어이 없을수도 있슴..
이 방법은 XPresso를 이용하는데..기본 소스를 이용을 하는것이라 겁먹지 않고봐도 됨..
큐브님이 원하는 방법에 100% 일치하지 않지만 나름대로 요긴..^^ 쉽게 잘됨.
1.

이 방법은 카메라에 XPresso를 적용하여 그림처럼 화면을 타일링하여 분할 랜더를 할수 있습니다.
2.

일단 화면을 구성합니다. 물체를넣고 나름대로 셋팅하시길 바랍니다.
3.

퍼스팩티브에서 화면을 일단 (화면을 잘 보이게 조절후) 두고 Object /Object Library / 9Tile Camera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View메뉴 에서 Scene Cameras / Carmera 9tile를 선택합니다.
선택되면 퍼스팩티브 화면은 카메라의 설정으로 보이게 됩니다.
4.

오브젝트메뉴에서 XPresso테그를 선택하면 밑에 옵션이 나옵니다. 여기서 Use Tileng [1]를 체크합니다. 제대로 확인해보려면 플레이 버튼을 눌러보세요..그럼 화면이 정신없이 돌아갈겁니다..화면을 9등분해서 나누는 겁니다.
5.

랜더셋팅으로 들어가서 Output메뉴로 들어가서 Frame을 Manual로 설정하고 프레임을 0 - 8으 ㄹ잡습니다.(0부터 8프레임 까지 9장의 그림이 랜더링 되게 됩니다.)
Save들어가셔서 저장될 이를 설정합니다. 이미지 포맷은 이미지 정해줍니다. 무비 포맷으로 하면 대략 낭패^^
6.

넷랜더를 다 걸면 이미지가 저장되고 포토샵에서 불러온 이미지입니다.
포샵에서 열고 알아서 짜집기 합니다...
넷 랜더는 큐브님께 질문을...
*카메라가 9Tile이 있고 25 Tile이 있습니다..알아서 잘 설정하시면 됩니다..카메라가 25Tile경우 0~24으로 설정하면 좋습니다.. 대략 테스트 해보니 아주 좋은듯 합니다...^^
Good Luck!~
그래도 예전 방법 보다는 좋은듯... 근데,...얼마나 빨라질려나? 제일 궁굼한건 카메라가 9개로(혹은 그이상으로) 나뉘면 화각도 다 틀려질텐데.... 나중에 짜맞추기 할때 연결부가 깔끔할려나 모르것 구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