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외 프로그램

애프터이팩트 버전 어떤거 쓰시나요? 최신버전에서의 Extrator 문제가 있습니다

by shshsh posted Jun 24, 2026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이전 회사에서는 2020 버전의 애프터이팩트를 쓰다가, 이직하면서 25버전을 쓰게 되었는데요.

기존엔 C4D에서 EXR(32 Octane)으로 뽑은 뒤, 애팩에서 Extrator를 넣어 작업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젠 그 효과를 적용하지않아도, 자동으로 보이지만 Extrator를 넣으면 AO채널은 노란색으로 보인다던가, Demain은 보이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일일이 RGB값을 만져줘야 정상으로 보이더라구요.. 그런 문제 겪으신 분 없나요?ㅠㅠ

 

그리고 흐릿하고 뿌얘지는 현상이 있어서 검색했더니, RGB Preserve를 체크하라해서 했더니 괜찮아졌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불러올때마다 일일이 해줘야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ㅠㅠ 

(75F0877F-20E6-4DF5-8FF8-9B6BA5604CC0).png

(9DBF6673-7508-4B6D-B0B7-AC5246676EC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