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입니다. 프로젝트 파일 첨부해 두었습니다.
헤어가이드를 찍고 미리 만들어 둔 꽃잎 모델링을 Instance->Object에 적용하였습니다.
이때 Turbulence를 켜면 뷰포트에서 헤어가이드만 움직이고 모델링은 그대로입니다...
Calculate 하면 그 프레임 하나만 됩니다.
껐다 키거나 여러 방법을 시도해 보았지만, 컴퓨터 자체엔 문제가 없는 것 같은데 뷰포트가 멈춰 있는 건 똑같습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 첨부 '2' |
|---|
초보자입니다. 프로젝트 파일 첨부해 두었습니다.
헤어가이드를 찍고 미리 만들어 둔 꽃잎 모델링을 Instance->Object에 적용하였습니다.
이때 Turbulence를 켜면 뷰포트에서 헤어가이드만 움직이고 모델링은 그대로입니다...
Calculate 하면 그 프레임 하나만 됩니다.
껐다 키거나 여러 방법을 시도해 보았지만, 컴퓨터 자체엔 문제가 없는 것 같은데 뷰포트가 멈춰 있는 건 똑같습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별 문제 없이 잘 되는데요~~
그래픽카드를 확인해 보세요~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30562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388655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64058 |
| 28685 | Octane |
옥테인 1.9버전에서 텍스처 팝업 노드에서 c4doctane 카테고리가 안보이는 현상
2 |
늦깎이 | 2026.05.20 | 161 |
| 28684 | 일반 |
스플라인 경로에 따른 재질 2가지 표현
완료
스플라인 경로에 따른 재질 적용 (2가지 색상)
2 |
짱돌 | 2026.05.20 | 158 |
| 28683 | 모델링 |
완료
사각형에 Subdivision Surface 적용
3 |
경 | 2026.05.19 | 176 |
| 28682 | 일반 | c4d 다운그레이드 안되나요? 2 | 시포디너무어려워요 | 2026.05.17 | 177 |
| 28681 | 모델링 |
개별 spline의 axis와 동일하게 cloner object의 axis를 정렬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1 |
늦깎이 | 2026.05.16 | 150 |
| 28680 | 시뮬레이션 |
bulge 디포머 freeze
bulge, freeze 방법
3 |
짱짱걸 | 2026.05.16 | 131 |
| 28679 | 모델링 |
50
마블러스에서 옷만들고 시포디에서 가져왔을때
|
띠우니 | 2026.05.15 | 137 |
| 28678 | 모델링 |
완료
sweep관련 질문입니다.
6 |
뉴발란스 | 2026.05.15 | 246 |
| 28677 | 라이팅 |
이런 Volume Light 효과는 어떻게 만드는 걸까요?
2 |
푸라면 | 2026.05.15 | 326 |
| 28676 | Octane |
완료
옥테인 스페큘러 머티리얼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4 |
옥뗴인 | 2026.05.14 | 149 |
| 28675 | PC조립 |
100
완료
4080s 데스크탑 견적 봐주실 선배님..!
4 |
주님 | 2026.05.13 | 330 |
| 28674 | PC조립 |
100
PC 견적 확인 부탁드립니다!
|
오육이 | 2026.05.13 | 124 |
| 28673 | 일반 |
50
완료
옥테인 카메라 태그의 포컬렝스와 센서 사이즈
2 |
시포디하고싶었니 | 2026.05.08 | 171 |
| 28672 | Octane |
완료
부분 적으로 모션블러 처리 되어 보이는 작품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1 |
shshsh | 2026.05.07 | 184 |
| » | Hair |
Hair Material이 Guide와 함께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2 |
쫑이야 | 2026.05.07 | 194 |
파일을 확인해봤는데요 컨트롤이 복잡한 구조여서 꽃잎의 배열이 목적이라면 모그라프 기반으로 배열하는 것이 더 효율 적 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