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할 때 N-Gon 꼭 신경 쓰면서 해야 하나요?
부울이나 베벨 줄 때 항상 N gon 생기고, 뭐만 하면 계속 생기는데 너무 신경이 쓰여서요..
그런데 굳이 또 N gon 무시하고 작업해도 봤을 때는 큰 문제가 없어 보이기도 하고..
대체 뭔지 잘 모르겠어요...
| 채택포인트 | 100 |
|---|
모델링 할 때 N-Gon 꼭 신경 쓰면서 해야 하나요?
부울이나 베벨 줄 때 항상 N gon 생기고, 뭐만 하면 계속 생기는데 너무 신경이 쓰여서요..
그런데 굳이 또 N gon 무시하고 작업해도 봤을 때는 큰 문제가 없어 보이기도 하고..
대체 뭔지 잘 모르겠어요...
Boole, Bevel 시 생기는 엔곤이 어떤점이 신경 쓰인다는 것일까요.
엔곤이 없으면 상황에 따라 미드, 하이폴리 모델링이 더 어려워 질 수도 있습니다.
퐁쉐이딩, 로우폴리, 섭디비젼 모델링에서 엔곤 모양이나 유무에 따른 쉐이딩 차이가 있습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8541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20365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7038 |
| 17 | Octane |
옥테인만 깔면 시포디가 안 켜집니다 제발 살려주세요
2 |
노아 | 2025.12.07 | 80 |
| 16 | Octane |
100
옥테인 월별결제
|
차분하게 | 2025.12.08 | 26 |
| 15 | 파티클 |
100
옥테인 파티클관련 질문 드립니다.
1 |
구주 | 2025.12.08 | 37 |
| 14 | 일반 | 완료 cinema4d 학생용 할인 사라졌나요?? 2 | 모션그래픽꿈나무 | 2025.12.08 | 151 |
| 13 | MoGraph |
클로너, 랜덤 이펙트 관련 질문
|
오빈참새 | 2025.12.08 | 37 |
| 12 | 일반 |
30
간단한 도형 만드는 법
|
토잉 | 2025.12.08 | 58 |
| 11 | 일반 | 모니터 고민 2 | 둔투 | 2025.12.09 | 42 |
| 10 | 일반 |
30
랜더를 뽑으면 프리뷰보다 밝게 나옵니다.
2 |
지훈쉽 | 2025.12.10 | 43 |
| » | 일반 | 100 모델링 할때... 2 | 토잉 | 2025.12.10 | 44 |
| 8 | Octane |
octane이 안 깔려요....
1 |
지영이 | 2025.12.10 | 37 |
| 7 | Octane |
Octane Scatter 질문드립니다.
2 |
자이언츠 | 2025.12.10 | 39 |
| 6 | 일반 |
레드시프트 툰 렌더 vs 스탠다드 툰 렌더 뭐가 나을까요?
2 |
생선구이 | 2025.12.10 | 39 |
| 5 | 모델링 |
완료
cloth tag 적용후 고정하는것이 가능한가요?
2 |
파란휴지 | 2025.12.10 | 34 |
| 4 | 일반 |
완료
옥테인 Mix material에서 Solo node 안되는 버그
2 |
타쿠깅 | 2025.12.11 | 40 |
| 3 | 시뮬레이션 |
40
simulation cache 문제?
|
콩콩투 | 2025.12.12 | 7 |
깔끔하면 좋다이지 꼭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그럴 수도 없는 상황도 분명히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