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테인 블프 자동 결제가 됐길래 2026 버전 새로 인스톨하고 전에 한프레임에 20초 정도 되는걸 다시 렌더링하니 1분 정도로 렌더 시간이 늘어났네요
부랴부랴 다시 예전 버전 깔아도 문제가 똑같고 nvdia드라이버도 다른 걸로 깔아도 문제가 해결 안되네요;;
특이한 것이 있다면 그래픽카드 온도가 렌더 돌아갈 때는 50~60 정도 했는데 이번 문제가 생긴 이후로는 40초중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cuda코어도 제 기억엔 렌더링 시에는 100%로 고정되게 사용했던 것 같은데 7~90% 그래프가 요동치면서 렌더링이 됩니다~
제가 언더볼팅이나 이런건 할 줄 몰라서 안건드려서 그 문제도 아닐거 같은데...
이유가 뭔지 알 수 있을까요?

문제점을 찾았습니다.. 2026 인스톨 후에 displacement맵의 height값이 모두 일괄적으로 100배 올라 있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