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D 모델링 소스로 나무를 불러왔는데 보시는 바와 같이 잎이랑 줄기가 붙어서 하나의 폴리곤으로 되어있는데
잎사귀와 줄기를 각각 나눠서 들고 오는 방법 없을까요??ㅠㅠ
| 첨부 '1' |
|---|

3D 모델링 소스로 나무를 불러왔는데 보시는 바와 같이 잎이랑 줄기가 붙어서 하나의 폴리곤으로 되어있는데
잎사귀와 줄기를 각각 나눠서 들고 오는 방법 없을까요??ㅠㅠ
polygons 모드로 변경후 잎사귀 하나를 더블 클릭 했을 때 잎사귀들만 전체적으로 잡히시거나, 나무 부분을 더블클릭 하셨을 때 나무만 잡히신다면, invert select 하시고 split 하시면 될 것 같아요
| 공지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이효원 | 2020.04.19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 권오훈 | 2019.06.27 |
| 공지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개의 Emitter끼리 충돌 0
대학교 3학년 취업관련 고민입니다! 5
혹시 말 리깅 강의같은게 따로 있을까요 ? 2
cinema4d redshift pyro 렌더시간 관련하여 질문합니다. 2
RS LIGIHT visible 버튼 1
옥테인 2026 인스톨 이후 렌더링 속도 저하가 생겼습니다 1
exr 시퀀스를 에펙으로 불러오면 banding 현상이 생겨요 0
옥테인렌더 크래시 컴퓨터 사양 1
시포디 스테이지 기능을 옥테인으로 할 때 어떻게 대체해야하나요? 7
옥테인 렌더 라이트 AOV 설정 시 반사광 사라지는 문제 1
첫 데탑 견적 도움 부탁드립니다! 3
시포디 3D 모델링 소스 2
앞 유리창을 뚫기 4
김예성님의 레드시프트 강의를 듣고 디노이저 궁금중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4
옥테인 크립토매트 질문 2
Selection Set이 처음부터 없는 것이면 수동으로 지정해야 합니다.
번거롭지만 Polygon모드로 전환 후 나무 기둥을(우리말: 밑줄기 Trunk) 더블클릭 합니다. (연결된 면이 모두 선택됨) Shift를 누르고 나머지 가지들도(branch) 같은 방법으로 추가해 나갑니다.
나무 모델의 경우 줄기와 가지가 하나의 메시인 것이 거의 없으므로 많이 번거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