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러스에서 제작한 옷에 cloth tag를 주니 옷이 갈기갈기 찢깁니다. 이유가 뭘까요..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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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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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267371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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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218844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6197 |
| » | 애니메이션 |
마블러스 clo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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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h | 2025.11.25 | 17 |
| 4 | 텍스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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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큐브 셀렉션 관련 질문드립니다!
1 |
쿵칫 | 2025.11.25 | 9 |
| 3 | PC조립 |
회사에서 사용할 옥테인 렌더링용 워크스테이션 사양 질문입니다!
1 |
판데고 | 2025.11.25 | 11 |
| 2 | 모델링 |
선 선택모드 핸들이 월드축에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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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꼬얌 | 2025.11.25 | 15 |
| 1 | 일반 |
시포디 재질 및 범프 효과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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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avmem123 | 2025.11.25 | 12 |
weld 로 익스포트 하실떄 붙혀서 익스포트 해야하고 c4d 에서 cloth tag 로 작업하면 보통은 다 찢어지는 현상이 있기 때문에
마블러스 안에서 wind 나 마블러스 포즈 애니메이션을 준뒤 알림빅으로 익스포트해서 애니메이션 속도 offset 값으로 애니메이션을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혹은 후디니 안에서 vellum 시뮬레이션 을 하셔야 합니다 의류 애니메이션의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