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작업중 막히는 부분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해당 그림처럼 되어있는 여러개의 스플라인을 스컬핑 하듯이 자연스럽게 모아졌다가, 풀어졌다가 하듯이 만들어주고 싶은데요
단순히 스컬핑모드에서는 적용이 안되더라구요..
일단 ffd로 어떻게 비벼보고 있긴한데 끝부분도 자연스럽게 안나오고 너무 비효율적인거 같아서요.
혹시 관련하여 팁이 있다면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작업중 막히는 부분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해당 그림처럼 되어있는 여러개의 스플라인을 스컬핑 하듯이 자연스럽게 모아졌다가, 풀어졌다가 하듯이 만들어주고 싶은데요
단순히 스컬핑모드에서는 적용이 안되더라구요..
일단 ffd로 어떻게 비벼보고 있긴한데 끝부분도 자연스럽게 안나오고 너무 비효율적인거 같아서요.
혹시 관련하여 팁이 있다면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4d 버전 / OS / CPU / Ram / VGA / 기타
집
2025 / 윈도우10 / ultra 7 265k / 64gb / 3080ti
회사
2025 / 윈도우10 / i9-13900k / 128gb / 4090
https://www.youtube.com/watch?v=TmjRszRfjeY 제가 생각하는 기능인데 c4d에서는 찾기가 힘드네요
C4D에서 Polygon Point에 대해서는 Brush, Magnet등이 동작하지만 Spline Point에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링크를 보면 마치 Hiar Brush기능을 모방한 것 같이 보이네요. C4D Hair는 스플라인도 출력할 수 있으므로 Hair 오브젝트를 사용하고 Hair 오브젝트 > Dynamics : Off한 상태에서 테스트해 보세요.
Hair는 머리카락을 위한 것 이지만 가끔은 스플라인 제너레이터로 용도를 다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내용인지는 모르겠습니다. Connect오브젝트는 단순히 그룹 정도의 용도입니다. 없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