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사진과 같이 텍스쳐 크랙이 있어서
uv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서 uv를 다시 unwrap하려고 하는데,,
이렇게 high poly 모델링들은 리매셔로 low poly로 만들고 나서 하나하나 unwrap을 하시나요?
그렇게 시도해봤는데
low poly로 리매셔를 하고나서 highpoly로 다시 돌려놓자니
이미 이목구비 형태들이 무너진 상태에서 highpoly로 바뀌어서
혹시 이 부분에 있어서 해안을 아시는 분이 계시는가 해서욥 ㅠ-ㅠ..
독학입니다..

텍스쳐가 너무 uv 라인에 맞춰져서 제작된것으로 보이고요, 외곽쪽을 조금더 확장해서 텍스쳐를 제작해야 안전합니다.
하이폴리 텍스쳐를 로우 폴리로 옮기려면, 텍스쳐 프로젝션이나 텍스쳐 트렌스퍼 같은 기능(용어는 정확하지 않습니다.)으로 투영시켜 제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faceform(과거 wrap3d) 에서 가능합니다.
https://faceform.com/download-wrap/
https://youtu.be/JYPUxl5o2b4?t=206&si=qFV18T40tipuIlll
wrap 부분 제외하고 보면 노드도 간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