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ea light에서 Bi-Directional를 해제하고 있으면 빛이 한 면에서만 나오는 거처럼
레쉽 메터리얼에서도 에미션을 키면 한 면에서만 빛이 나오게 하고 싶은데
두번째 이미지처럼 양쪽 면에서 빛이 나옵니다ㅠㅠ
레쉽에서도 첫번째 이미지처럼 메터리얼 emission을 이용해 한면에서만 빛이 나오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첨부 '2' |
---|
area light에서 Bi-Directional를 해제하고 있으면 빛이 한 면에서만 나오는 거처럼
레쉽 메터리얼에서도 에미션을 키면 한 면에서만 빛이 나오게 하고 싶은데
두번째 이미지처럼 양쪽 면에서 빛이 나옵니다ㅠㅠ
레쉽에서도 첫번째 이미지처럼 메터리얼 emission을 이용해 한면에서만 빛이 나오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265383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216158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372 |
28369 | 기타 |
학생라이센스
2 ![]() |
해몽 | 2025.10.22 | 64 |
28368 | 모델링 |
r25 fit circle이 안 보여요 ㅜㅜ
1 ![]() |
롱터우 | 2025.10.21 | 18 |
28367 | 일반 |
지구 + 뻗어나가는 모션
![]() |
다원 | 2025.10.21 | 34 |
28366 | 일반 |
1
c4d 컴퓨터 세팅
![]() ![]() |
상한우유 | 2025.10.21 | 25 |
» | 라이팅 |
완료
레쉽 메터리얼 에미션에서 빛이 한쪽면에서만 나오게 하는 방법
2 ![]() ![]() |
두리몽몽 | 2025.10.21 | 21 |
28364 | 라이팅 |
완료
옥테인 spotlight에서 빛의 시작점 지름을 늘릴 수는 없을까요?
1 ![]() |
씌포디 | 2025.10.20 | 74 |
28363 | 일반 |
500
환경맵 그라에디션
2 ![]() |
웰치스포도맛맛 | 2025.10.20 | 27 |
28362 | Redshift |
레드시프트에 Post Fx AOV를 따로 뽑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
옴뇽뇽뇽 | 2025.10.20 | 68 |
28361 | 일반 |
메테리얼 적용 한번에 안되나요?
3 ![]() |
언노운 | 2025.10.20 | 31 |
28360 | 텍스쳐 |
100
옥테인 물방울 재질 관련 질문
![]() |
띵민 | 2025.10.20 | 39 |
28359 | 텍스쳐 |
텍스쳐 복붙 시 파일 경로
![]() |
연29 | 2025.10.20 | 19 |
28358 | PC조립 |
300
완료
작업용 모니터 관련 질문드립니다. (srgb,P3 색영역 관련)
2 ![]() ![]() |
밥조연 | 2025.10.19 | 135 |
28357 | 시뮬레이션 |
Cloth 커튼 시뮬레이션
4 ![]() |
옥테인실사를향하여 | 2025.10.19 | 82 |
28356 | Octane |
옥테인 재질 노드와 관련한 렌더타임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6 ![]() |
룡호 | 2025.10.18 | 135 |
28355 | 일반 |
c4d 학생 라이센스 소멸
4 ![]() ![]() |
지훈쉽 | 2025.10.18 | 95 |
제가 맞게 이해한진 모르겠지만, area light - 오브젝트 - shape - area shape을 메쉬로 바꾸고 해당 형태를 넣어보세요 (그리고 detail - camera 값을 0에서 1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