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emitter에 RS Matrix 사용시 오브젝트 흔들림 고정

by 워딘 posted Oct 15, 2025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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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mp4 영상 속 왼쪽 장면처럼 grass가 액체와 함께 아래로 흐르는 연출을 하고 싶은데, 렌더링을 뽑아보면 오른쪽처럼 오브젝트가 오류같이 흔들려서 질문 남깁니다. 

왼쪽 장면은 realflow를 활용한 튜토리얼이었는데 해당 플러그인이 없는 관계로 basic emitter를 사용해서 제작했습니다. 어디를 건드려서 수정해야 식물들이 흔들리지 않고 부드럽게 흐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사용 렌더러 : Redshift

 

Attributes.png

 

C4D파일

flowing_grass.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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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i3d 2025.10.15 10:46 채택
    일단 매트릭스를 써서 스캐터링을 하면 안됩니다 (이유 후술)
    클로너를 이용해야하고, 클로너(오브젝트)의 대상은 파티클 그룹으로 해야 올바른 방향과 위치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기존 위딘님이 만든 파일을 보면 볼륨메셔로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고, 그 위에 파티클과 클로너를 얹으셨는데
    그러면 매 프레임마다 볼륨메셔가 면을 새로 만들고, 버텍스값이 바뀌어 클로너가 튀는 현상이 벌생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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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워딘 2025.10.16 03:39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