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acter

RH Character tool 적용 후 믹사모 적용시킬때 키프레임 적용 위치를 바꾸고 싶어요,,,,

by 트와일라잇 posted Oct 12, 2025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image.png

이미 RH Character tool 로 캐릭터 리깅 세팅이 완료된 위와 같은 파일을

> FBX로 Material 빼고 내보내기 후 

> 믹사모에서 불러와 모션을 적용시킨 다음에

> 다시 FBX로 다운을 받으면,

Hips가 아니라 최상단Null에만 애니메이션(키프레임)이 찍혀있습니다.

*원하는 적용 위치는 HIps*

 

 

강의보고 똑같이 하였을 때,

강사님꺼는 Hips에 애니메이션(키프레임)이 들어가 있어서,

Hips만 남기고 다 지워도 그대로 움직이는데,

 

제꺼는 Hips가 아니라 최상단Null에 적용되어있어서 Hips를 그룹에서 빼버리면 애니메이션이 일그러집니다 ㅠㅠㅠㅠ

왜 제꺼는 최상단Null에만 믹사모 애니메이션이 들어갈까요?

이거 적용 위치를 어떻게 못 바꿀까요? 믹사모 내에선 안될 것 같구.. Tpose export 할 때 뭘 더 해야하나요?

 

 

[제 파일]

image.pngimage.png

(로테이션도 전부 최상단Null에 적용된 상황)

 

 

 

[강사님 파일]

image.pngimag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