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규어 오브젝트를 메시로 감싸서 소프트바디를 주기 위해서 <대칭>기능을 활용해 로우폴리의 피규어를 감싸는 오브젝트를 만들고, 하나로 합친 뒤 <메시>기능에 연동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합니다.
<소프트바디>태그를 준 <대칭>기능으로 만든 오브젝트가 분명 하나로 합쳤는데 둘로 나뉘어집니다.
이상해서 <소프트바디> 대신 <리지드바디>를 줘보니 나눠지지 않고 잘 작동합니다.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첨부 '2' |
---|
채택포인트 | 10 |
---|
피규어 오브젝트를 메시로 감싸서 소프트바디를 주기 위해서 <대칭>기능을 활용해 로우폴리의 피규어를 감싸는 오브젝트를 만들고, 하나로 합친 뒤 <메시>기능에 연동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합니다.
<소프트바디>태그를 준 <대칭>기능으로 만든 오브젝트가 분명 하나로 합쳤는데 둘로 나뉘어집니다.
이상해서 <소프트바디> 대신 <리지드바디>를 줘보니 나눠지지 않고 잘 작동합니다.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c4d 버전 / OS / CPU / Ram / VGA / 기타
S25 / window / 라이젠 9 8940HX / RTX 5060 / 32GB
각각 떨어져 있는 각 포인트들을 하나로 합쳐주는 기능인 옵티마이즈를 한번 해야합니다 (단축키 U-O)
순서 : mesh 오브젝트 누르고, point 모드, Ctrl+A로 전제천택, U-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