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메쉬- 소프트 바디 활용시 메시에 적용된 오브젝트가 둘로 나뉘는 현상

by 틸킴 posted Oct 09, 2025 Replies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채택포인트 10

피규어 오브젝트를 메시로 감싸서 소프트바디를 주기 위해서 <대칭>기능을 활용해 로우폴리의 피규어를 감싸는 오브젝트를 만들고, 하나로 합친 뒤 <메시>기능에 연동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합니다.
<소프트바디>태그를 준 <대칭>기능으로 만든 오브젝트가 분명 하나로 합쳤는데 둘로 나뉘어집니다.
이상해서 <소프트바디> 대신 <리지드바디>를 줘보니 나눠지지 않고 잘 작동합니다.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스크린샷 2025-10-09 183325.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