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규어 오브젝트를 메시로 감싸서 소프트바디를 주기 위해서 <대칭>기능을 활용해 로우폴리의 피규어를 감싸는 오브젝트를 만들고, 하나로 합친 뒤 <메시>기능에 연동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합니다.
<소프트바디>태그를 준 <대칭>기능으로 만든 오브젝트가 분명 하나로 합쳤는데 둘로 나뉘어집니다.
이상해서 <소프트바디> 대신 <리지드바디>를 줘보니 나눠지지 않고 잘 작동합니다.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 첨부 '2' |
|---|
| 채택포인트 | 10 |
|---|
피규어 오브젝트를 메시로 감싸서 소프트바디를 주기 위해서 <대칭>기능을 활용해 로우폴리의 피규어를 감싸는 오브젝트를 만들고, 하나로 합친 뒤 <메시>기능에 연동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합니다.
<소프트바디>태그를 준 <대칭>기능으로 만든 오브젝트가 분명 하나로 합쳤는데 둘로 나뉘어집니다.
이상해서 <소프트바디> 대신 <리지드바디>를 줘보니 나눠지지 않고 잘 작동합니다.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c4d 버전 / OS / CPU / Ram / VGA / 기타
S25 / window / 라이젠 9 8940HX / RTX 5060 / 32GB
| 공지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이효원 | 2020.04.19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 권오훈 | 2019.06.27 |
| 공지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옥테인 실행 안됨 2
클로너 설정 1
안녕하세요. 클라이밍 로프 모델링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0
시포디 루핑 영상(반복영상)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4
최신 스펙의 컴퓨터로 C4D, 에펙 사용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2
RH Character tool 적용 후 믹사모 적용시킬때 키프레임 적용 위치를 바꾸고 싶어요,,,, 0
메쉬- 소프트 바디 활용시 메시에 적용된 오브젝트가 둘로 나뉘는 현상 1
2023 옥테인 설치가 안됩니다. 2
일정한 간격의 고리모양 만들기 2
forester 플러그인 필수 유무 4
데탑이냐 맥북이냐에 따라 같은 파일도 아예 다르게 보일 수 있나요? 1
학생용 라이센스 발급 질문 3
bevel 부분에 폴리곤 처리 5
5070ti 옥테인 호환 1
옥테인 실행시 타임아웃 경고창이 떠요 3
각각 떨어져 있는 각 포인트들을 하나로 합쳐주는 기능인 옵티마이즈를 한번 해야합니다 (단축키 U-O)
순서 : mesh 오브젝트 누르고, point 모드, Ctrl+A로 전제천택, U-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