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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Pyro 질문드립니다

by 미나모 posted Sep 30, 2025 Replies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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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ENE85_DeMain_0017.png


안녕하세요
Pyro를 활용해서 먼지연기를 만들었습니다만

캐쉬 후 VDB로 불러와 옥테인으로 렌더를걸면 연기의 입자가 둥근 솜 조각들 처럼 표현이 됩니다
이것들이 보이지 않고 최대한 먼지연기 처럼 보이게하려면 어떤 옵션을 조정해야할까요?


Pyro 복셀의 사이즈는 0.08입니다

Pyro가 아니라면 VDB volume에서 혹시 이부분을 조정해야할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 profile

    항상 문제는 복합적인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단편적으로 그림 한장을 보고 판단할 수 없습니다.
    시뮬레이션에서 Voxel Size가 0.08cm면 초고해상도에 속하는데 이렇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이 정도면 담배 연기처럼 오브젝트가 작고 고운 연기에 카메라가 근접했을 때나 쓰일 정도입니다. 
    혹시 씬이 리얼 스케일로 만들어졌습니까? 자동차 같이 4~5m의 크기를 가진 경우 Voxel Size 1cm정도로도 넘치는데 현재는 씬을 올린것이 아니므로 알 수 없습니다. 
    연기에서 몽글몽글 웅쳐 보이는 것은 Sample 부족으로 보입니다. 씬 내의 오브젝트 DOF처리는 어느정도 Sample에 도달한 것으로 보이지만 Volume은 그렇지 않아 보입니다.
    근접 Volume, Dof, 어두운 환경, 실내등등 Max Samples값이 꽤나 높아야만 하는 씬 구성입니다. 씬에 대한 최적화가 반드시 필요해 보입니다.
    아래는 의도적으로 샘플값을 낮춘 후 노이즈를 유발한 그림입니다.
     

    2025-10-01_172517.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