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지드 바디의 시뮬레이션을 캐시하려고 합니다. <씬 캐쉬하기> 버튼을 누르면 뷰포트에서 애니메이션을 재생했을 때, 캐시 전엔 잘 작동하던 애니메이션이 작동하지 않고 멈춰있습니다. 컴퓨터가 렉이 걸린 것은 아닙니다.
이후 <씬 캐쉬 초기화> 버튼을 눌러 초기화 하면 뷰포트 재생시 애니메이션이 다시 잘 작동합니다.
이러한 현상이 2025.2.1 / 2025.3.1 / 2025.3.2 세 버전에서 동일하게 일어납니다.
이 현상이 버그라면, 캐시가 되지 않는 문제는 꽤 큰 버그일 텐데 큰 버그가 3개의 버전에서 동일하게 존재한다는 건 현실적으로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해서 제 생각은 캐시를 하기위해 사용한 제 방법이 잘못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제가 사용한 방법은 <리지드바디 태그 클릭> - <속성 부분에서 캐쉬 탭> - <씬 캐쉬하기 버튼 클릭>입니다. 이 방법이 잘못된 건가요...?
도와주세요...ㅠㅠ
캐시 시뮬레이션은 시작 단위의 시점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BAKE를 진행할 때 타임라인이 시작점이 소수점이면 캐시 베이크 값을 도출할 수 없습니다!
작성자님이 진행하신 방법대로 베이크 하면 원래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다만
프레임 레이트를 변경하는 와중에 실수가 있으셨는지 모르겠지만!!
시작 타임라인이 소수점이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1 - 87.5는 작동하지만 1.25 - 87 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타임라인을 정수로 (0-90 등등) 바꿔주시면 잘 작동할 겁니다 ㅎㅎ!!
그럼 공부 홧팅 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