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포디 에서 anyma 처럼 캐릭터 리깅 할때 모션 주려면
본 관절 하나하나 선택해서 움직여야 되는건가요?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건가요?
하나하나 선택해서 케릭터 모션 주니깐 너무 힘드네요..
관절 여러개 선택후 움직이고 싶습니다..
| 채택포인트 | 40 |
|---|
시포디 에서 anyma 처럼 캐릭터 리깅 할때 모션 주려면
본 관절 하나하나 선택해서 움직여야 되는건가요?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건가요?
하나하나 선택해서 케릭터 모션 주니깐 너무 힘드네요..
관절 여러개 선택후 움직이고 싶습니다..
이상도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6935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8030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5843 |
| » | 애니메이션 | 40 캐릭터 리깅 할때 본 하나하나 선택 후 모션 줘야되는건지 궁금합니다 1 | 상도 | 2025.09.18 | 137 |
| 28294 | 모델링 |
[초보자]Bevel이 적용 안되는 라인이 있는데 왜그런걸까요ㅠ_파일첨부
1 |
미덕미덕 | 2025.09.18 | 112 |
| 28293 | 일반 | 80 시포디로 VFX 효과 만들어서 에펙으로 합성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1 | 상도 | 2025.09.17 | 183 |
| 28292 | 텍스쳐 |
20
끓이는 라면 텍스쳐링 질문
1 |
채교웅 | 2025.09.17 | 284 |
| 28291 | Octane |
50
완료
옥테인 orbx 라우더 관련 탭이 없어요
2 |
김춘추 | 2025.09.16 | 112 |
| 28290 | Redshift | Redshift VRAM 관련 오류 해결책 공유합니다 2 | 예희 | 2025.09.16 | 179 |
| 28289 | 시뮬레이션 | 80 포토샵 레이어 마스크 처럼 시포디에서 도 이미지 레이어에 집어넣는거 가능한가요? 1 | 상도 | 2025.09.16 | 88 |
| 28288 | 일반 |
100
웨이트매니져 반전 무반응
2 |
봉천동물주먹 | 2025.09.16 | 90 |
| 28287 | 텍스쳐 |
50
Hair 넣을때 균일하게 생성되지 않는현상
1 |
콩콩투 | 2025.09.16 | 80 |
| 28286 | 시뮬레이션 |
10
시뮬레이션 태그의 캐쉬설정 질문
10 |
틸킴 | 2025.09.15 | 172 |
| 28285 | X-Particle | 200 x-particle을 알렘빅으로 뽑을 때 | 지포니디 | 2025.09.15 | 76 |
| 28284 | Octane |
10
완료
옥테인렌더 렌더시 색감 달라지는 현상 질문
2 |
틸킴 | 2025.09.14 | 163 |
| 28283 | 시뮬레이션 | 80 영화 처럼 사람 등 뒤에 날개 합성 방법 알려주세요 3 | 상도 | 2025.09.13 | 167 |
| 28282 | 애니메이션 |
완료
타임라인에서 키프레임 질문..
2 |
외않대 | 2025.09.13 | 80 |
| 28281 | 일반 |
c4d 학생용 라이센스 발급 중단 관련
10 |
희희희희희희 | 2025.09.13 | 1569 |
하나 하나.... 라는 의미로는 FK를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스킨디포머를 기반으로한 기본 리깅은 FK기반입니다. 즉 단순한 디포머와 조인트의 결합입니다. 여기에 Constaint Tag, Expresso, IK Tag.... 등을 결합하여 사용자의 불편을 줄여나가는 방식입니다. 동시 선택이라는게 정확한 의미를 알 수 없지만 앞서 말한 부수적인 셋팅이(제한) 없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