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shift 렌더러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때가 있는데요,
Redshift failed to allocate enough VRAM for this scene
Redshift cannot operate with less than 128MB of free VRAM
이에 대한 해결법들을 공유합니다.
인터넷에서 모두 긁어온거라 몇 가지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 만약 VRAM 이 4기가 이하라면 아래의 방법들이 전부 안 통할 수 있음을 유의해주세요. ( 권장 VRAM 10기가 ↑ )
기타
- C4D 재시작 혹은 컴퓨터 재시작
- Cached 된 Cloth 오브젝트가 있다면 Alembic 으로 바꿔보기
- After effects 나 기타 그래픽카드를 요하는 프로그램을 종료시키기
- 렌더 옵션에서 이미지의 크기를 줄이고 Sampling 값을 낮춘다
Render Settings
- Globals → hardware Ray-Tracing 끄기
- Global Illumination 의 Screen Raidus → Irradiance Point Cloud 를 높게 설정 (64 ↑)
- Global Illumination → Primary GI engine 바꿔보기 (Irradiance Cahce 였으면 Brute Force 로, Brute Force 였으면 Irradiance 로)
Render Settings → System → Memory
- Used GPU Memory (%) 를 줄여보기 (혹은 늘려보기)
- Bucket Size 키우기 (128 ↑)
- Auto Memory Management 를 끄고, GPU Texture Cache Max 를 4096으로 올리기
- Irradiance Point Cloud Memory 와 Irradiance Cache Memory 를 512 로
Preference (좌측 상단 Edit → Pref…) → Renderer → Redshift
- Cache 폴더에 가서 Cache 를 다 지우기
- Compute Devices 에서 CPU 가 체크되어 있다면 체크해제, GPU 만 체크 (이 때 Hybrid Render 도 체크해제)
- Material Preview 를 끄기 (Preference → Renderer, Redshift → User Interface 에 Material Preview Off ) 그리고 재시작 ⇒ 버전에 따라 Material Preview 를 끄는 위치가 다를 수 있다
이래도 저래도 안 된다
- RS Material / RS Standard Material 그 두 종류가 있을텐데 그 두개를 섞어 쓰지 말고 Standard 하나로 통일시킨다
- 사용된 텍스처 크기를 줄인다
- 특히 HDRI 사이즈. 예시로 HDRI의 Back-Plate 이미지가 필요하다면 새로운 Dome 을 만들고 조명을 사용하지 말고 이미지만 8K 로 사용, 조명이 될 Dome 은 4K로)
- 제어판(설정 말고)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 -> 관련 링크에 고급 시스템 설정 -> 시스템 속성 창이 열리면 고급탭에서 성능-설정 -> 성능 옵션 탭이 열리면 고급-가상 메모리에 변경 -> Automatically Manage ... 를 체크해제 하고 Custom Size 를 줄여서 테스트 해보기 (자세한 건 구글에 ‘Dealing with Out-Of-RAM situations Redshift’ 라고 검색
디테일한 사례별 해결책이여서 넘 좋은데요~~
예히님, 유익한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