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건의 재질을 만들고 싶어, Hair을 넣어 제작해보고있는데, 기존 Plane에는 균일하게 생성이 되는것을 확인했는데
모델링이 들어간 후 Hair을 넣어봤더니, 균일하게 들어가지 않은 모습입니다..
어느부분을 건들여야해결할 수 있을지 감이안와 질문해봅니다.

| 채택포인트 | 50 |
|---|
수건의 재질을 만들고 싶어, Hair을 넣어 제작해보고있는데, 기존 Plane에는 균일하게 생성이 되는것을 확인했는데
모델링이 들어간 후 Hair을 넣어봤더니, 균일하게 들어가지 않은 모습입니다..
어느부분을 건들여야해결할 수 있을지 감이안와 질문해봅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6939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8033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5843 |
| 28295 | 애니메이션 | 40 캐릭터 리깅 할때 본 하나하나 선택 후 모션 줘야되는건지 궁금합니다 1 | 상도 | 2025.09.18 | 137 |
| 28294 | 모델링 |
[초보자]Bevel이 적용 안되는 라인이 있는데 왜그런걸까요ㅠ_파일첨부
1 |
미덕미덕 | 2025.09.18 | 112 |
| 28293 | 일반 | 80 시포디로 VFX 효과 만들어서 에펙으로 합성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1 | 상도 | 2025.09.17 | 183 |
| 28292 | 텍스쳐 |
20
끓이는 라면 텍스쳐링 질문
1 |
채교웅 | 2025.09.17 | 284 |
| 28291 | Octane |
50
완료
옥테인 orbx 라우더 관련 탭이 없어요
2 |
김춘추 | 2025.09.16 | 112 |
| 28290 | Redshift | Redshift VRAM 관련 오류 해결책 공유합니다 2 | 예희 | 2025.09.16 | 179 |
| 28289 | 시뮬레이션 | 80 포토샵 레이어 마스크 처럼 시포디에서 도 이미지 레이어에 집어넣는거 가능한가요? 1 | 상도 | 2025.09.16 | 88 |
| 28288 | 일반 |
100
웨이트매니져 반전 무반응
2 |
봉천동물주먹 | 2025.09.16 | 90 |
| » | 텍스쳐 |
50
Hair 넣을때 균일하게 생성되지 않는현상
1 |
콩콩투 | 2025.09.16 | 80 |
| 28286 | 시뮬레이션 |
10
시뮬레이션 태그의 캐쉬설정 질문
10 |
틸킴 | 2025.09.15 | 172 |
| 28285 | X-Particle | 200 x-particle을 알렘빅으로 뽑을 때 | 지포니디 | 2025.09.15 | 76 |
| 28284 | Octane |
10
완료
옥테인렌더 렌더시 색감 달라지는 현상 질문
2 |
틸킴 | 2025.09.14 | 163 |
| 28283 | 시뮬레이션 | 80 영화 처럼 사람 등 뒤에 날개 합성 방법 알려주세요 3 | 상도 | 2025.09.13 | 167 |
| 28282 | 애니메이션 |
완료
타임라인에서 키프레임 질문..
2 |
외않대 | 2025.09.13 | 80 |
| 28281 | 일반 |
c4d 학생용 라이센스 발급 중단 관련
10 |
희희희희희희 | 2025.09.13 | 1569 |
일반적인 경우 Hair에서 균등한 배열을 가지는 것은 Guides > Root, Hairs > Root옵션에서 Polygon Center, Polygon Vertex를 선택했을 때 입니다.
주의할 것은 Guides > Root는 뷰포트에서 참조용입니다. 이 가이드를 기준삼아 Hair쪽에서 지정한 수 만큼 파퓰레이션 됩니다. 가이드와 동일한 렌더링을 원하면 두 탭의 값을 일치시킵니다.
특정 옵션을 변경한 후 가이드가 업데이트 되지 않으면 Editing > Re-Root를 클릭해 업데이트 하면 됩니다.